한자의 깊은 뜻을 음미하며 고전을 탐독하는 어르신, 자녀 문해력을 키워주고 싶은 부모에게 강력 추천할 만한 콘텐츠가 있습니다. 명심보감, 삼국지 등 대표적인 고전을 현대적 감각으로 각색, 만화처럼 재미있게 보다 보면 한자와 사자성어를 익히고 문해력까지 함께 키울 수 있는 ‘맛있는 한자’입니다.
조선멤버십에 가입하면 ‘맛있는 한자’ 디지털판을 무제한 열람할 수 있고 다운로드 및 출력도 할 수 있습니다.
‘맛있는 한자’는 10여 개 고전과 위인전 이야기를 재미있는 만화로 풀어내면서, 초·중등 학생이 꼭 알아야 할 핵심 한자와 사자성어를 녹여냈습니다. 한자 어원·부수·필순·관련 고사까지 한눈에 익힐 수 있도록 구성해 1년간 꾸준히 학습하면 자연스럽게 한자능력검정시험 4급 수준 실력을 기를 수 있도록 설계했습니다. 동시에 길러지는 문해력과 사고력, 교양도 덤입니다. 단순 암기가 아닌 이야기 중심으로 구성한 만큼, 한자 공부를 새롭게 시작하는 성인 독자도 흥미롭게 즐길 수 있습니다.
‘맛있는 한자’는 한자 공부에 빠진 6070세대부터, 자녀 교육에 활용하는 4050 부모 세대에게 특히 인기가 많습니다. 삼국지, 임진록, 명심보감, 삼국유사, 다산 정약용, 허준 등 위인과 고전을 다뤘고, 최근에는 세계사 시리즈가 연재되고 있습니다. 디지털판으로 감상할 수 있는 시리즈와 시리즈 첫 화가 실린 일자는 아래와 같습니다.
조선멤버십에 가입하면 매주 월요일, 신문·잡지 서비스를 통해 ‘맛있는 한자’ 디지털판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20여년 쌓인 ‘맛있는 한자’ 과거 시리즈도 모두 확인할 수 있습니다. 지면을 다운로드받아 출력하면 훌륭한 고전의 지혜와 한자의 아름다움을 함께 배우는 훌륭한 교육 자료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멤버십 회원은 ‘맛있는 한자’뿐 아니라 조선일보와 조선미디어그룹 인기 매거진 8종을 최신 디지털 뷰어로 만나볼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과 PC로도 종이로 읽는 듯한 경험을 선사해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