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이 들수록 중요해지는 게 식단입니다. 38년 동안 연세대 세브란스병원 등의 ‘병원 밥’을 책임져온 김형미 메디쏠라 뉴트리션 연구소장도 “식탁에서 까다로워질수록 건강에 더 가까워진다”고 말합니다.

조선멤버십 전용 콘텐츠 ‘밥상리셋’은 김형미 소장이 40년 가까운 내공을 쏟아 직접 작성합니다. 조선멤버십 회원을 위해 제대로 된 건강 밥상 차리는 법을 소개합니다. 사실상 ‘환자식’ 처방에 준할 정도로 엄격한 기준을 적용합니다. “많이 먹는 것보다 정확히 먹는 게 중요하다”는 김 소장은 질환별 맞춤 식단을 공개해 실제 질환을 가진 독자들로부터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습니다.

‘밥상리셋’ 시리즈는 40여종 멤버십 콘텐츠 중에서도 특별히 인기가 많습니다. 그만큼 건강에 예민한 독자가 많다는 뜻이겠지요. 특히 신장질환자가 중 투석을 피할 수 있도록 돕는다는 ‘3가지 식단 원칙’에 대한 반응이 뜨거웠습니다. ‘밥상리셋’ 시리즈의 인기 기사 3개를 소개합니다.

◇밥상리셋 인기 기사 TOP3

① “제발 투석만은!”...진짜 투석 피한 ‘식단의 비밀’ [보러가기]

② “신장 약해 단백뇨, 고기 먹어야지” 큰일 날 소리 말라 [보러가기]

③ 비싼 명약 안 써봤겠나…부잣집 딸의 ‘영양실조’ 치유법은? [보러가기] (※ 한시적으로 무료 공개합니다.)

조선멤버십 콘텐츠는 멤버십 회원으로 가입해야 볼 수 있습니다. 멤버십 콘텐츠인 <비싼 명약 안 써봤겠나… 부잣집 딸의 ‘영양실조’ 치유법>은 독자분이 ‘밥상리셋’ 시리즈를 맛보실 수 있도록 특별히 한시적으로 무료 공개합니다.

조선멤버십 가입하러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