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트넘홋스퍼스타디움(영국 런던)=이건 스포츠조선닷컴 기자]손흥민(토트넘)이 시즌 9호골을 만들었다. 토트넘은 유로파리그 본선 조별리그 첫 승을 거뒀다.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토트넘은 22일 오후(현지시각) 영국 런던 토트넘 홋스퍼 스타디움에서 열린 LASK와의 2020~2021시즌 유로파리그(UEL) J조 조별리그 1차전에서 3대0으로 승리했다.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토트넘은 그동안 선발에서 제외됐던 선수들 위주로 선발 명단을 꾸렸다. 하트가 골문을 지켰다. 산체스와 데이비스가 센터백으로 나섰다. 새로운 조합이었다. 좌우에는 도허티와 레길론이 나섰다. 허리 2선은 윙크스와 호이비에르가 출전했다. 그 앞에 루카스와 라멜라, 베일이 배치됐다. 비니시우스가 원톱으로 나섰다.

객관적인 전력에서 토트넘이 LASK에 앞섰다. 경기 내내 몰아쳤다. 전반 2분만에 레길론이 중거리슈팅을 하며 기선을 제압햇다. LASK는 불운도 겪었다. 전반 5분 홀란드가 부상으로 나갔다. 그르기치가 대신 들어왔다. 예상 밖 교체였다.

토트넘은 계속 상대를 몰아쳤다. 전반 8분 코너킥 상황에서 데이비스가 헤더를 연결했다. 1분 뒤에는 도허티가 크로스를 올리고 비니시우스가 헤더를 시도했다..

전반 18분 토트넘이 첫 골을 만들었다. 3선에서 데이비스가 로빙 패스를 찔렀다. 비니시우스가 수비수 뒷공간에서 잡았다. 중앙으로 루카스가 파고들었다. 바로 패스. 루카스가 골로 마무리했다.

토트넘은 여기에서 만족하지 않았다. 공격을 계속 이었다. 23분 라멜라, 25분 베일이 날카로운 모습을 보였다.

27분 토트넘의 두번째 골이 나왔다. 레길론이 왼쪽 측면에서 개인기로 돌파해 들어갔다. 이어 라멜라에게 패스했다. 라멜라는 반대편에 있던 베일에게 패스해다. 베일은 곧바로 크로스했다. 이를 막으려던 LASK 수비수 안드레이드가 태클했다. 그의 발을 맞은 볼은 굴절되며 골문 안으로 들어갔다. 자책골이었다

LASK는 전반 39분 레너를 빼고 필리포비치를 넣었다. 반전의 발판을 마련하고자 했다. 그러나 이렇다할 모습을 보이지는 못했다. 결국 전반은 토트넘이 2-0으로 앞선 채 마쳤다.

후반 시작과 동시에 LASK는 선수 교체를 단행했다. 에그슈타인과 포츠만을 넣었다. 반전을 꾀했다. 그러나 경기는 LASK의 뜻대로 되지 않았다. 여전히 토트넘이 주도했다.

그렇다고 토트넘도 그렇게 날카로운 모습을 보인 것은 아니었다. 토트넘 역시 LASK의 수비를 무너뜨리지 못했다. 지루한 공방이 계속 됐다.

무리뉴 감독은 결단을 내렸다. 후반 17분 베일과 라멜라, 호이비에를 빼고 손흥민, 델리, 시소코를 넣었다. 손흥민이 투입되자 토트넘의 공격은 활기를 띄기 시작했다. 손흥민은 바로 좋은 트래핑에 이어 날카로운 패스를 보여줬다. 25분에는 윙크스의 패스를 받아 수비 뒷공간을 쇄도해 들어가기도 했다. 27분 손흥민은 문전 앞에서 선수들의 패스를 받은 뒤 그대로 오른발 발리 슈팅을 시도했다. 상대 골키퍼의 선방에 막히고 말았다. 이어진 코너킥에서 루카스가 헤더를 시도했지만 골문을 넘기고 말았다.

후반 29분에는 델리와 손흥민이 콤비 플레이로 수비진을 무너뜨렸다. 델리가 마지막 슈팅을 했다. 골키퍼가 막아냈다. 토트넘은 후반 34분 로셀소까지 투입했다. 추가골에 대한 의지를 내비쳤다. 후반 37분 델리가 오른쪽을 무너뜨린 뒤 크로스를 올렸다. 골키퍼가 쳐냈다.

손흥민은 결국 골을 만들어냈다. 후반 39분이었다. 2선에서 도허티가 크로스를 올렸다. 비니시우스가 헤더로 떨궜다. 손흥민이 잡고 그대로 슈팅, 골을 만들어냈다. 시즌 9호골이었다.

남은 시간 토트넘은 LASK를 계속 몰아쳤다. 그러나 더 이상의 골을 만들어내지는 못했다. 토트넘은 3대0 완승을 거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