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편한세상 군산 디오션루체’는 디오션시티의 풍부한 생활 인프라와 우수한 상품성을 동시에 누릴 수 있어 관심을 모으고 있다. /DL이앤씨 제공

전라북도 군산시가 최근 새만금 국책사업, 군산 신역세권 택지개발사업 등 다양한 개발 사업들로 활력을 되찾고 있다. 지난해 12월 예비타당성조사 심의를 통과한 새만금신항 항만개발 사업(2026년 완공 계획)을 포함해 새만금항 인입철도 건설사업(2027년 개통 계획), 새만금국제공항 개발사업(2029년 개항 계획) 등이 완성되면 70만여 명의 인구가 유입되어 군산시 지역경제가 활성화될 전망이다.

군산 신역세권 택지개발은 군산역 일대 약 108만㎡ 면적에 공동주택, 공원, 상업·교육 시설 등을 조성하는 사업이다. 이에 따라 공동주택 6905가구가 들어서고 약 1만8177명의 인구가 입주할 예정이다.

군산 최초 신도시급 복합단지 ‘디오션시티’도 사업이 급진전하고 있다. 디오션시티는 군산시 조촌동 페이퍼코리아 군산 공장 부지 59만6163㎡에 교육, 문화예술, 쇼핑이 가능한 원스톱 복합시설을 갖춘 대단지 사업이다. 디오션시티와 군산 신역세권을 잇는 부지에 신규 단지들이 대거 공급되면서 동(東)군산 일대는 주거와 교육, 상업 등을 아우르는 원스톱 생활권으로 탈바꿈할 전망이다. 여기에 2017년 7월 조업을 중단했던 현대중공업 군산조선소가 내년 1월부터 재가동에 들어간다. 이를 통해 가동 첫해인 2023년에는 최대 1000여명의 고용 창출이 이뤄지고 지역 내 생산유발효과가 약 1989억원에 달할 것으로 예상된다.

군산시에서 굵직한 개발사업들이 속도를 내는 가운데 DL이앤씨가 오는 10월 전북 군산시 구암동 272-3번지에서 ‘e편한세상 군산 디오션루체’를 분양한다. 지하 2층~지상 29층, 8개동, 전용면적 84~155㎡, 총 800가구 규모다.

‘e편한세상 군산 디오션루체’는 군산 내에서 주거 선호도가 가장 높은 디오션시티와 인접해 있다. 디오션시티의 풍부한 생활 인프라와 우수한 상품성을 동시에 누릴 수 있어 수요자들의 많은 기대를 모으고 있다.

단지 앞 구암로와 21번 국도를 이용하면 군산 전역으로 편리하게 이동할 수 있다. 2㎞ 내에 군산역과 군산시외버스터미널이 있어 광역 교통망 이용도 수월하다.

군산 내 주요 업무지역으로 출퇴근이 쉬운 직주근접 입지도 갖췄다. 단지에서 14km 거리에는 210개 기업이 입주해 있는 군산국가산업단지가 있다. 군산2국가산업단지(629개 기업 입주)까지 포함하면 이 곳에서 총 1만1432명이 근무하고 있다. 약 8km 거리에는 CJ제일제당 군산공장 등 67개 기업이 입주한 군산일반산업단지가 있다.

‘e편한세상 군산 디오션루체’ 위치도.

풍부한 생활 인프라도 장점이다. 1km 거리에 전북 최대 규모 롯데몰 군산점이 있고 이마트 군산점, 롯데시네마 군산몰 등도 가깝게 이용할 수 있다. 또 군산시청, 군산경찰서, 전주지방법원 군산지원, 군산교육지원청 등 행정기관 이용도 편리하다.

단지 남측 사정동 일원에는 군산전북대학교병원이 들어선다. 2027년 개원 예정인 군산전북대병원은 500병상, 지하 3층~지상 10층 규모로 건립된다. 군산 내 처음 공급되는 상급병원이어서 의료환경이 크게 개선될 전망이다. 교육환경도 우수하다. 인근에 경포초, 구암초, 금빛초, 군산제일중·고 등 다양한 교육시설이 갖춰져 있다. 특히 지난 8월 개관한 금강도서관을 걸어서 이용할 수 있다. 이 밖에도 구암산, 금강을 비롯해 군산월명종합경기장, 야구장, 월명체육관 등이 가까워 쾌적한 여가환경을 누릴 수 있다.

e편한세상만의 라이프스타일 맞춤 주거 플랫폼인 ‘C2 하우스’가 군산시 최초로 적용된다. C2하우스는 주택 사용자가 본인의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방과 방, 거실과 방 사이에 있는 벽체를 허물어 집 구조를 바꿀 수 있는 가변형 주택 모델이다. 전 세대가 일조 및 채광에 최적화된 남향 위주로 배치된다. 전용면적 84㎡의 경우 4개의 다양한 타입으로 구성해 선택의 폭을 넓혔다. 일부 동에는 ‘커튼월 룩’ 외관 디자인을 적용해 랜드마크 단지로서의 품격을 높일 예정이다.

미세먼지 저감 시스템인 ‘스마트 클린&케어 솔루션’도 도입된다. 세대 내부는 ‘스마트 공기제어 시스템’을 통해 환기와 공기 청정 시스템이 자동으로 가동되어 24시간 신선한 공기질을 유지한다. 외부에는 미세먼지 상태를 알리는 신호등과 미스트 분사 시설물, 에어커튼을 설치할 예정이다. 입주민 건강을 위해 실내스크린골프연습장, 건식 사우나, 미니짐 등을 마련하며 게스트하우스, 패밀리 시네마도 들어선다. 조경 공간에도 공을 들였다. 잔디마당과 수경시설이 있는 ‘드포엠파크’를 비롯해 미세먼지 저감을 위한 숲속 휴게정원 ‘미스티 포레’, 어린이 놀이터 등을 만든다.

비규제지역인 군산시는 청약통장 가입 후 6개월 이상, 만 19세 이상, 면적별 예치금을 충족하면 세대주뿐 아니라 세대원도 1순위 자격이 된다. 유주택자도 1순위 청약이 가능하고, 전매 제한도 없다. 주택전시관은 전라북도 군산시 경암동 590-305번지에 마련된다. 입주는 2025년 7월 예정이다. 문의 (063)451-08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