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정하는 브랜드가 곧 자신의 정체성이 되는 시대. 진정성 있는 메시지로 고객을 단순한 소비자가 아닌 주인공으로 만드는 브랜드가 주목받고 있다. 삼성전자는 진정성의 힘에 재미를 더한 마케팅으로 브랜드 팬덤의 뜨거운 지지를 얻고 있다. 특히 갤럭시 S22 마케팅 커뮤니케이션의 하나로 기획된 리얼 마케팅 쇼 시즌2의 ‘프로덕션 522′ 시리즈는 단 두 달여 만에 누적 조회 수 1억 뷰를 돌파하며 온라인을 뜨겁게 달구고 있다.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공개한 브랜드 마케팅 콘텐츠로서는 이례적인 성과다.

‘리얼 마케팅 쇼’ 캠페인은 삼성전자 제품의 혁신적 기능과 감성을 쉽고 재미있게 전달하기 위해 리얼 예능 프로그램 콘셉트로 제작한 것이다. 이번 ‘프로덕션 522′의 522는 S22를 형상화한 네이밍으로, 소비자들이 갤럭시 S22와 함께 이루고 싶은 꿈을 이룬다는 내용이다. 갤럭시 찐팬들이 직접 주인공이 되어 갤럭시와 함께 변화하는 삶의 모습을 보여준다.

◇”고객의 꿈, 함께 이룬다”... 동영상 1억 뷰 돌파

리얼 마케팅 쇼 시즌2 ‘프로덕션 522′는 갤럭시와 함께 원하는 삶에 대한 소비자의 사연을 응모 받아 진정성 있는 솔루션을 찾아주고, 소비자가 직접 주인공이 되어 갤럭시 S22와 함께 변화한 일상을 보여주는 소비자 참여형 캠페인이다.

삼성전자는 갤럭시 언팩과 동시에 프로덕션 522 오프닝 영상을 삼성전자 홈페이지와 공식 소셜 채널을 비롯해 카카오TV, 네이버 NOW, IPTV, 웨이브 등 다양한 채널에 공개했다. 기획 의도와 갤럭시 S22 언박싱 등의 내용을 담은 오프닝 영상은 공개하자마자 수백만 뷰를 기록할 정도로 큰 화제를 모았다. 리얼 예능 형식의 흥미로운 구성, 감각적인 영상미를 모두 갖춘 프로덕션 522는 일부러 찾아보는 브랜드 영상, 다음 시즌이 기다려지는 콘텐츠로 입소문을 타며 조회 수 1억 회를 넘었다.

프로덕션 522의 이러한 인기는 일상에서 쉽게 만날 수 있는 우리 주변 사람들의 스토리를 진정성 있게 전달하면서 공감대를 형성하고, 갤럭시 S22와 함께 꿈을 이뤄가는 모습으로 수많은 사람에게 재미와 친숙함을 선사한 결과로 풀이된다.

◇갤럭시 S22와 함께 일상을 바꾼 고객들

삼성전자는 공식 소셜 채널을 통해 소비자들이 갤럭시 S22와 함께 이루고 싶은 다양한 꿈과 스토리가 담긴 실제 사연을 응모 받았다. 갤럭시 찐팬 셀럽(유명인)들이 갤럭시 S22를 활용한 다양한 솔루션을 제시하며, 어떠한 꿈과 목표도 갤럭시 S22와 함께라면 이뤄 나갈 수 있다는 점을 전달한다. 이후 사연의 주인공을 만나 갤럭시 S22를 직접 전달하고, 나이토그래피(야간촬영기능)과 S펜, AI 지우개 등 갤럭시 S22만의 솔루션을 전달하며 함께 체험해보는 현장을 보여준다. 그리고 갤럭시 S22와 함께 변화한 소비자들의 삶과 스토리를 담는다.

이런 과정을 통해 인플루언서를 꿈꾸는 20대 오지현씨부터 어르신들과 더 가까이에서 소통하고 추억을 쌓고 싶은 50대 김선자씨까지 다양한 연령과 직업, 성별로 구성된 소비자들이 꿈을 실현시켜 나가는 의욕적이고 열정적인 모습이 새로운 콘텐츠로 탄생했다. 이는 시청자들에게 용기와 자신감을 심어주며 폭넓은 응원과 지지를 받고 있다. 삼성전자 한국총괄 김진해 부사장은 “프로덕션 522는 갤럭시 찐팬들의 사연을 기반으로 이들이 실제로 바라고 원하던 것을 갤럭시와 함께 이뤄나갈 수 있도록 응원하기 위해 기획한 프로젝트”라며 “앞으로도 갤럭시를 통해 더 많은 소비자가 다양한 꿈을 마음껏 펼칠 수 있는 진정성 있는 마케팅 커뮤니케이션을 진행해 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