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쥬브젠 자가진피재생술’을 받은 남성의 입가 주름 전후 사진. /진성형외과 제공

깊은 팔자주름은 나이 들어 보이게 하는 주범이다. 입가에 깊이 팬 주름을 보고 있노라면 한숨만 나온다. 많은 이들이 팔자주름을 없애려고 ‘안면거상술’ ‘귀족수술’ 등 다양한 시술을 받지만 별 효과를 보지 못했다고 호소한다. 기존의 여러 가지 치료로 만족할만한 결과를 얻지 못한 이들에게 ‘쥬브젠 자가진피재생술’을 권한다.

쥬브젠 자가진피재생술은 깊어진 주름 자체를 펴는 방법이다. 머리카락처럼 가느다란 주삿바늘로 매우 적은 양의 이산화탄소가스와 히알루론산을 같은 부위에 여러 차례 주입한다. 이렇게 물리적·화학적·생물학적인 자극을 동시에 주면 주름 바로 아래 진피층에 다량의 콜라겐 조직이 생성된다. 새살을 돋게 해 주름이 펴지는 효과를 기대하는 원리다. 시술 시간은 20~40분 내외로 짧다. 시술 후 48시간이 지나고 염증만 없으면 세수와 화장, 운동이 가능하다. 일반적인 염증을 제외하고 부작용도 많지 않다. 1000명당 1명꼴로 알레르기가 발생할 수 있다고 알려졌다. 논문에 따르면 알레르기가 생겼을 때는 따로 치료를 받지 않아도 4~5주면 자연 치유된다. 다만 영구적으로 주름을 없애는 시술은 아니다. 그런 시술은 없다. 노화를 아예 막을 방법은 없기 때문이다.

쥬브젠 자가진피재생술은 지난 2010년 10월 세계 미용 성형 분야 3대(大) 학술지에 속하는 ‘세계 성형 연감’에 채택돼 2013년 표지 논문으로 발표됐다. 대한성형외과 학술심사위원회에서도 가능한 시술로 인정했다. 필자가 11년 이상 문제없이 시술하며 그 결과를 확인했다. 학문적으로나 임상적으로나 검증된 방법이다. 성형외과 의사로서 오랜 시간 안면거상술이나 레이저 필러 등을 시술했다. 하지만 효과 측면에서 늘 아쉬웠다. 특히 시술 후 몇 개월 지나면 다시 주름이 깊어지는 문제를 해결하고 싶었다. 이런 고민에서 쥬브젠 자가진피재생술을 개발하게 됐다. 수술과 필러, 보톡스 등으로 해결되지 않는 깊은 주름은 쥬브젠 자가진피재생술로 다스려 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