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스타일 맞춤 플랫폼 ‘C2 HOUSE’ 새 단지에 적용

[2020 올해의 브랜드 대상] e편한세상

e편한세상 제공

e편한세상은 대림산업이 2000년 론칭한 대한민국 최초의 아파트 브랜드다. 리빙서비스, 외관 디자인 특화, 차별화 평면 개발 등 모든 방면에서 ‘좋은 집’의 기준을 새롭게 정의하며 국내 주거 문화의 개념과 혁신을 선도했다는 평가를 받아오고 있다.

e편한세상은 브랜드 론칭 20주년을 맞이하여 대대적인 리뉴얼을 단행했다. 2020년 새롭게 선보이는 e편한세상은 ‘For Excellent Life’ 즉, ‘최고의 삶을 선사하는 주거 브랜드’로 거듭날 것을 약속하는 슬로건으로 소비자에게 다가간다. 단순히 브랜드 철학과 로고의 변화에 그치는 것이 아니라, ‘Expert Solution(전문적 기술)’, ‘Exclusive Design(독창적 디자인)’, ‘Experience-driven Service(차별화 서비스)’라는 브랜드 진화 방향성을 제시했다.

이러한 철학은 새로운 라이프스타일 맞춤 플랫폼 ‘C2 HOUSE’를 탄생시켜 신규 공급 단지에 적용하고 있다. C2 HOUSE는 가족 구성원의 성향과 취향에 따라 변화하는 라이프스타일, 주거 문화에 맞도록 구조는 물론 마감, 설계까지 자유롭게 구성하는 입체적인 주거 플랫폼이다. 더불어 초미세먼지를 제거하고 자동으로 세대 내외 공기 질을 관리하는 ‘스마트 클린&케어 솔루션’, 바이러스 예방을 위해 바이러스 99.9%, 세균 99.5%를 제거하는 ‘UV LED 안티 바이러스 환기시스템’을 개발해 특허 출원을 하는 등 진화를 거듭하고 있다.


55년간 욕실 업계 선도… 주방·창호로 영역 확대 중

[2020 올해의 브랜드 대상] 대림바스

대림바스는 55년간 욕실 업계를 이끌어온 최고의 욕실 전문 기업이다. 대림바스는 ‘욕실은 가장 아름다운 방’이어야 한다는 모토 아래 보다 편리한 욕실, 개개인의 라이프 스타일에 맞춘 욕실 공간을 제안하기 위해 발전을 거듭하고 있다. 대림바스는 토탈 홈 인테리어 브랜드 ‘대림 디움’을 통해 주방, 도어, 마루, 창호 등으로 영역을 확대 중이다. 오프라인은 직영으로 운영되는 논현 쇼룸을 확대 개편하여 ‘원스톱 토탈 홈 인테리어 쇼핑몰’로도 자리매김 중이다. 토탈 인테리어 리모델링의 다양한 정보 제공과 홈 퍼니싱 제품 쇼핑이 한 번에 가능하도록 하여 소비자들이 제품을 직접 경험하고 만족도 높은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대림바스 제공

‘대림 디움’은 공식 온라인 쇼핑몰 ‘디움몰’을 통해 온라인 서비스 강화에도 주력하고 있다. 최근 오픈 1주년을 맞은 ‘디움몰’은 코로나19의 확산으로 대면이 어려운 고객들을 위해 ‘VR 집들이’ 서비스를 제공 중이다. ‘대림 디움’은 욕실 인테리어 패키지 ‘팬텀 스퀘어’를 비롯한 30여 종 이상의 홈 인테리어 패키지를 고객에게 제시해 선택의 폭을 넓혔다.


국가대표 보일러, 콘덴싱 기술 세계 최고 경쟁력

[2020 올해의 브랜드 대상] 경동나비엔

경동나비엔 제공

1978년 ‘경동기계’로 출발한 경동나비엔은 지난 40여 년간 대한민국 보일러 산업을 선도하며 명실상부한 ‘국가대표 보일러’로 자리잡고 있다. 경동나비엔은 가정용 보일러의 효시가 된 ‘콤팩트형 사각 보일러’를 시작으로, 아시아 최초로 ‘콘덴싱보일러’를 선보였다.

가스보일러 보급 초기이던 1988년 아시아 최초로 친환경 고효율 ‘콘덴싱보일러’를 개발해 선보였다. 이후 콘덴싱 기술을 회사의 핵심 경쟁력으로 삼아 30여년 간 연구개발에 전사적인 역량을 투입했다. 그 결과 세계 최고의 경쟁력을 쌓아 올렸다.

콘덴싱보일러는 일반 보일러에 비해 최대 28.4%까지 에너지를 절감할 수 있다. 가스비를 줄일 수 있는 것은 물론, 뛰어난 친환경성을 자랑한다. 미세먼지의 주범인 질소산화물을 약 79%까지 줄일 수 있다. 이산화탄소의 배출량 역시 크게 저감할 수 있다. 이 같은 친환경성이 주목받으며 정부에서는 콘덴싱보일러 설치 시 보조금을 지원하며 보급에 앞장서고 있다.

경동나비엔은 미국, 러시아, 중국 등 전 세계 30여개 국가에 보일러와 온수기를 수출하고 있다. 특히 세계 최대 시장인 북미에서는 콘덴싱보일러·온수기 시장 점유율 1위를 차지하고 있으며, 2017년 누적 판매량이 100만대를 돌파했다. 혹한의 추위로 유명한 러시아에서도 벽걸이 보일러 시장 1위에 오르며 2016년 ‘러시아 국민 브랜드’로 선정됐다.


연속 흡연, 간편한 청소, 인체공학 디자인… 해외도 진출

[2020 올해의 브랜드 대상] 릴

KT&G가 출시한 궐련형 전자담배 브랜드 '릴'은 “단순함이야말로 최상의 정교함이다”라는 철학이 제품 설계 전반에 적용됐다. 미니멀한 일체형 구조의 인체공학적 디자인, 연속 흡연 및 간편한 청소 등이 대표적인 특징이다.

KT&G가 출시한 궐련형 전자담배 브랜드 '릴'은 “단순함이야말로 최상의 정교함이다”라는 철학이 제품 설계 전반에 적용됐다. 미니멀한 일체형 구조의 인체공학적 디자인, 연속 흡연 및 간편한 청소 등이 대표적인 특징이다. 특히 독자 플랫폼인 릴 하이브리드(lil HYBRID)는 스틱과 액상 카트리지를 함께 사용하여, 궐련형 전자담배 특유의 냄새를 줄이고 풍부한 연기량 및 청소 편리성을 제공한다. 최근 출시한 릴 하이브리드 2.0(lil HYBRID 2.0)에는 버튼을 누를 필요 없는 스마트 온(Smart-On) 기능 및 직관적인 OLED를 탑재했다.

올해 9월 릴 플러스(lil Plus+)의 후속 제품으로 출시된 릴 솔리드 2.0(lil SOLID 2.0)은 ‘서라운드 히팅 방식’이 적용되어 끝까지 균일한 맛을 제공한다. 완충 시 최대 30개비까지 사용할 수 있어 충전의 번거로움을 줄였다. 디바이스 측면부에 탈부착이 가능한 스타일러 데코를 적용해 취향대로 색상 변경이 가능해졌다.

국내시장의 성과를 바탕으로 올해 1월, 글로벌 기업 필립모리스인터내셔널(PMI)과 릴 제품군의 해외시장 유통계약을 체결했고 8월 러시아 시장 출시를 시작으로 사업을 확대해 나가고 있다.


100% 천연 라텍스 침대, 全 공정 이탈리아서 이뤄져

[2020 올해의 브랜드 대상] 라클라우드

비, 김태희 부부의 침대로 잘 알려지기도 한 바디프랜드의 프리미엄 침대 브랜드인 ‘라클라우드’는 생산, 봉제, 포장 등 제품의 전체 생산 공정이 이탈리아 현지에서 이뤄지는 100% 천연 라텍스 침대다.

라클라우드 제공

라클라우드 매트리스는 7년간 최적의 습도와 온도를 갖춘 자연환경에서 자란 최상급 고무나무에서 채취한 라텍스 유액으로 만들어진다. 화학 성분을 최대한 배제하고 자연에 가장 가까운 친환경 소재인 최상급 천연고무를 주재료로 제작해 높은 항균성은 물론 탄성과 복원력이 뛰어나다. 또한 라클라우드는 천연원료의 자연 항균력으로 황색포도상구균, 폐렴간균 등의 번식 가능성도 낮아 99% 항균력을 자랑한다. 뛰어난 항균성은 까다롭기로 소문난 유럽에서 공신력 있는 인증도 받았다.

라클라우드는 매트리스 제작 과정에 라 돈 성분을 배출하는 음이온 파우더나 광물질인 모나자이트를 사용하지 않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라클라우드의 독보적인 기술인 ‘7존(Zone) 시스템’은 천연 라텍스 특유의 탄성과 복원력에 기반해 신체를 7단계로 나눠 받쳐주는 구조다. 체압을 분산시켜 옆 사람의 움직임이 전달되지 않도록 하는 독립쿠션 효과를 구현하며 수천개의 에어홀로 쾌적한 수면을 돕는다.


친환경 경영 최우선… 시멘트 업계 최초로 녹색기업 선정

[2020 올해의 브랜드 대상] 한일시멘트

한일시멘트는 국내 시멘트업계를 선도해 가고 있는 기업이다. 한일시멘트의 50년 노하우가 담긴 ‘포틀랜드 시멘트’를 비롯해, 고품질의 적기 공급시스템을 갖춘 ‘레미콘’, 용도별로 전문화된 최고의 마감자재 ‘레미탈’까지 건설 공정에 필요한 주요 건자재를 전국에 공급하고 있다.

한일시멘트 제공

한일시멘트는 ‘친환경 경영’을 최우선 경영목표로 삼고 있다. 2004년 업계최초로 ISO9001을 전 사업장이 취득해 전사적 품질관리 시스템을 구축했다. 친환경적인 제품생산, 자원 재활용, 에너지의 효율적 사용으로 환경경영에도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 그 결과 2011년 시멘트 업계 최초이자 제조업에서는 이례적으로 환경부가 지정하는 ‘녹색기업’으로 선정됐고, 3회 연속 재선정됐다.

사회공헌 활동도 다양하다. 2011년 행복을 함께 만들고 나누기 위해 봉사단 ‘WITH’를 창단했다. 매월 정기적으로 수도권 지역 어르신들을 위한 배식봉사 활동을 하고 있다.

단양공장 기계설비 관련 직원들이 자체적으로 ‘황소봉사회’를 조직해 지역 주민들의 농기계, 수도 및 보일러 배관 등 집수리 봉사도 하고 있다. 1983년 한일시멘트 주도로 설립된 ‘우덕재단’은 37년간 4500여 명의 인재들에게 장학금을 지급하고 있다.


국내 쿡웨어 최초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최고상 수상

[2020 올해의 브랜드 대상] 네오플램

네오플램은 1990년 설립되어 올해로 30주년을 맞은 글로벌 주방용품 전문기업이다. 차별화된 컬러와 감각적인 디자인으로 주방업계에 컬러 열풍을 주도한 것은 물론, 과불화화합물이 없는 친환경 세라믹 코팅 냄비, 프라이팬 제품을 통해 전 세계 쿡웨어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네오플램 제공

최근에는 스웨덴 자연에서 온 건강한 쿡웨어 피카(FIKA) 라인을 새롭게 론칭 했다. 피카라인은 1인가구 및 소규모 가족들도 부담 없이 사용할 수 있도록 소형 사이즈 위주로 구성하였으며 신혼부부와 인테리어에 관심 있는 고객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현재 미국·유럽·아시아 등 전 세계 70여개국으로 수출하고 있으며, 국내 쿡웨어 최초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인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최고상 및 ‘iF 디자인 어워드’ 수상, 정부 공식 인증 ‘세계일류상품’에 8년 연속 선정 등 제품의 우수성과 기술력, 글로벌 경쟁력을 인정받고 있다.

네오플램은 ‘소비자의 건강과 행복’을 최우선 가치로 삼아 내 가족과 아이가 안심하고 먹을 수 있는 건강하고 맛있는 요리를 할 수 있는 제품과 단순히 요리하는 도구가 아닌 주방에 활력을 불어넣는 제품, 전 세계 소비자들에게 사랑 받는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대통령 표창 3회 연속 수상… 29년째 건강침대 산업 이끌어

[2020 올해의 브랜드 대상] 장수돌침대

올해 창립 29년을 맞은 장수돌침대는 1992년 돌침대를 처음으로 만들어 출시한 이후 건강침대로 명성을 떨치며 소비자의 건강한 잠자리를 책임져왔다. 장수돌침대는 대통령 표창을 3회 연속 수상할 만큼 이미 국가의 인증을 받은 브랜드다. 지난 2004년 우수 전기제품의 날 최우수 전기제품으로 선정됐고, 2015년 제품 안전의 날 대통령표창 수상, 2017년 제43회 국가품질경영대회 국가품질혁신상 명품창출부문 단체표창 수상 등 국가적으로 명품임을 인정받고 있다. 장수돌침대를 필두로 29년째 건강침대 산업을 리드하고 있는 장수산업은 이제 침실뿐 아니라 거실로 건강침대 영역을 확장하고 있다. 업계 최초로 따뜻한 돌침대와 푹신한 소파를 하나로 만든 장수돌소파 브랜드를 선보였다. 여름에는 시원하게 겨울에는 따뜻하게 사용할 수 있어 계절을 타지 않고 1년 내내 건강한 생활을 할 수 있도록 돕는다.

장수돌침대 제공

장수돌침대 관계자는 “소비자들이 뽑아주는 투표에서 장수돌침대가 연속 수상을 하는 기쁨을 올해도 이어가게 되어 영광스럽다”며 “힘든 시기를 함께 극복해나가고 계신 고객분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건강한 장수돌침대가 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결혼준비 어려운 회원에 웨딩백서·월간 매거진 무상 제공

[2020 올해의 브랜드 대상] 디자인웨딩

올해 3월 발표된 통계청 자료에 의하면 작년 우리나라 전체 혼인건수는 239,200건으로 큰 폭으로 감소하고 있다. 특히 올해는 코로나19의 영향으로 결혼 준비를 미루거나 업체 방문을 자제하는 현상이 두드러진다.

디자인웨딩 제공

디자인웨딩은 이렇게 어려운 상황에서도 위기를 기회로 바꾸는 차별화된 전략을 가진 19년 차 웨딩컨설팅이다. 디자인웨딩은 원활한 결혼 준비가 어려운 회원을 대상으로 최신 웨딩 트렌드를 볼 수 있는 월간 웨딩매거진과 19년 차 경험과 노하우를 집대성한 결혼 준비 필수 족보 웨딩백서(D-100 신부수첩)를 무상으로 제공하고 있다. 이와 같은 비대면 웨딩서비스는 코로나19로 결혼 준비에 어려움을 겪는 예비부부들에게 꼭 필요한 언택트 서비스다.

원래는 바쁜 일상으로 시간을 내기 어렵거나 원거리에 거주하는 관계로 최신 웨딩 트렌드를 접하기 어려운 회원을 대상으로 제공하던 VIP 서비스지만 코로나19로 비대면 결혼 준비의 니즈가 큰 상황이기에 결혼 준비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많은 분들이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2021년 결혼 예정자라면 누구라도 신청할 수 있도록 확대 시행하고 있다.


모션베드에 안전압력센서 도입… 끼임 사고 사전에 방지

[2020 올해의 브랜드 대상] 라클라우드

라클라우드는 천연고무 함유량 93%를 자랑하는 이탈리아산 천연 라텍스 매트리스를 사용한다. 천연 라텍스는 탄성이 뛰어나 각도 조절 시 쉽게 구부러져 모션베드에 가장 적합한 매트리스로 평가받는다. 각도 조절로 인한 형태 변형 우려도 적기 때문에 유럽에서 전동침대용으로 가장 많이 쓰이는 소재이기도 하다.

라클라우드 제공

라클라우드 모션베드 역시 편리한 기능과 안전성 등에서 호평을 받으며 침대시장의 지각변동을 일으키고 있다. 안전압력센서를 적용하여 하단 프레임과 플레이트 사이에 끼임이 감지됐을 때 자동으로 플레이트가 위쪽으로 올라가 안전사고를 방지한다. 어린 자녀나 반려동물이 있는 가정이라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독일 전동모터 제작사인 오킨(OKIN)의 모터 3개를 탑재한 ‘헤드 틸트 기능’도 돋보인다. 헤드 틸트는 침대 위에서 책을 읽 거나 TV를 볼 때 프레임과 매트리스가 목 부위와 척추부를 받쳐 바른 자세를 유지할 수 있게 해주는 기능이다.

바디프랜드는 라텍스 매트리스와 시너지 효과를 발휘할 수 있도록 고안한 다채로운 프레임도 선보인다. 대표 제품 라클라우드 파라오 모션케어는 수면 전문가가 설계한 원터치 모드(숨 편한 모드, 속 편한 모드, 허리 편한 모드, 다리 편한 모드)를 갖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