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가 안갯속에 놓여 있습니다. 우크라이나에 이어 중동에서 무력 충돌이 이어지고 있고, 세계 경제도 고물가의 위협에서 벗어나지 못하고 있습니다. 에너지 위기를 극복하고 저출산을 해결하기 위한 혜안(慧眼)도 필요한 시기입니다.

조선일보사는 오는 5월 22~23일 이틀간 서울 호텔신라에서 ‘초(超)불확실성 시대:미래를 여는 혁신 리더십(The Era of Hyper-Uncertainty:Innovative Leadership for the New Future)’이라는 주제로 제15회 아시안리더십콘퍼런스(ALC)를 개최합니다. 90여 개 세션에 세계 각지에서 온 250여 명의 연사가 참여해 이틀간 지혜를 나눌 예정입니다.

아던 前 뉴질랜드 총리, 마린 前 핀란드 총리

이번 ALC에는 내로라하는 글로벌 여성 리더들이 집결합니다. 1980년대생 여성 국가 지도자로서 주목을 받았던 저신다 아던 전 뉴질랜드 총리와 산나 마린 전 핀란드 총리가 여성 리더십의 가치를 이야기합니다. 이 밖에도 카르메 아르티가스 유엔 AI(인공지능) 자문기구 공동의장을 비롯해 미라 리카르델 전 백악관 NSC 부보좌관, 줄리 터너 미 국무부 북한인권특사, 수엘라 브레이버먼 전 영국 검찰총장, 라미아 카말 샤우이 경제협력개발기구(OECD) 국장 등이 참석합니다.

또한 한국·쿠바 수교에 따라 쿠바의 혁명 아이콘이었던 체 게바라의 맏딸인 알레이다 게바라 마치 박사도 ALC에 옵니다.

▲일시: 2024년 5월 22∼23일

▲장소:서울 호텔신라

▲참가 신청 기간: 5월 17일까지

▲대상: 일반인, 기업·기관, 단체 등

▲문의: 홈페이지 alc.chosun.com

―전화 (02)724-6201~2, 6224~6227

―이메일 alc_reg@chosun.com

※참가 신청·등록은 인터넷으로 가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