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 5일부터 11월 30일까지 진행 중인 조선일보 좋은 기사 공유 이벤트에 참가한 독자 중에서 높은 공유 성적을 기록한 40대 독자님의 순금카드 획득 3대 비결을 공개합니다.
조선일보 독자이신 40대 김모 독자님은 최근 기사 공유를 통한 앱 설치 100건을 달성하고 ➀2000원 상품권 ➁스타벅스 아메리카노 쿠폰 ➂신세계 1만원 상품권 ➃현대백화점 5만원 상품권 ➄김도원 화백 일러스트가 새겨진 순금 카드를 모두 획득했습니다. 갤럭시Z폴더와 시그니엘 호텔 상품권 등 순위상에 도전하는 그의 기사 공유 비법에는 ‘나는 분명 열심히 기사를 공유하는데, 왜 실적이 낮을까’라고 고민하는 독자님들을 위한 알짜 노하우가 가득합니다.
조선일보는 앱을 이용해 좋은 기사를 확산하는 노력을 독자들과 함께 하고자 ‘좋은 기사 공유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좋은 기사 공유 이벤트는 조선일보 기사를 공유해 상대방이 신규로 조선일보 앱을 설치하면, 스타벅스 커피 상품권, 이마트 상품권, 백화점 상품권, 순금 카드(상단 사진)를 드리는 행사입니다. 모두 중복 수령이 가능합니다. 스마트폰 ‘갤럭시 Z폴드 4′ ‘시그니엘 서울 숙박권’ 등 푸짐한 경품도 제공합니다.
김 독자님은 우선 타깃층 설정이 필요하다고 설명했습니다. 김 독자님은 “조선일보에 관심있는 사람들은 이미 앱을 깔았을 확률이 높다”며 “조선일보 비구독자들은 아예 관심이 없거나 호감도가 낮을 사람일 확률이 높다. 그래서 이걸 인지하고 접근하는 게 가장 중요하다”고 말했습니다.
타깃층 설정 후에는 거절 당할 용기를 갖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했습니다. 김 독자님은 “조선일보 앱을 설치하라고 제안했을 때 싫어하는 사람이 있을 수밖에 없다는 사실을 인지해야 한다”며 “‘친구니까 무조건 설치해주겠지’라는 생각은 안 된다. 우선, 부탁한다는 마음가짐을 가져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김 독자님은 “이벤트 절차가 절대 복잡하지 않다고 알려주는 것도 필요하다”며 “로그인이나 회원가입을 할 필요없이 앱을 설치하고 실행만 하면 된다고 반복적으로 알려주는 게 중요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또 다른 팁으로는 오픈채팅방을 활용도 제안했습니다. 김 독자님은 “내가 일하고 있는 업계 관계자들이 모인 재테크 관련 단체오픈채팅방에 속한 200여명에게 앱 설치를 독려해 좋은 성과를 얻었다”며 “사람 수가 많은 채팅방과 친구 같은 지인들을 잘 활용해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이번 이벤트 기간은 10월 5일 오전 6시부터 11월 30일 자정까지입니다. 이 기간에 좋은 기사를 공유해 상대방이 신규로 조선일보 앱을 1건 설치하면, 선착순 2만명에게 SPC 상품권 2000원권을 드립니다. 5건과 10건 달성에 성공하면, 각각 스타벅스 커피 상품권(선착순 4000명)과 이마트 상품권 1만원권(선착순 2000명)을 받을 수 있습니다. 50건에 도달하면 백화점 상품권 5만원권(선착순 300명), 100건에 성공하면 순금 카드(선착순 100명)를 드립니다.
이번 이벤트는 조선일보 앱을 통해서 참여하실 수 있습니다. 조선닷컴 회원으로 로그인한 뒤 조선일보 앱에서 기사를 읽다가 좋은 기사를 발견하면 기사 상단의 공유 버튼을 눌러 지인께 전달하면 됩니다. 카카오톡은 물론, 블로그나 페이스북, 트위터, 문자메시지 등 즐겨 쓰는 플랫폼을 통해 기사 링크를 공유할 수 있습니다.
조선일보의 좋은 기사를 상대방이 클릭해 조선일보 앱이 깔리면, 기사를 공유한 사람의 실적으로 잡힙니다. 이벤트와 관련한 궁금한 사항은 조선일보 카카오톡이나 독자센터(1577-8585)로 전화 주시면 됩니다.
최근 인터넷과 소셜미디어가 발달하면서 표피적이고 자극적인 콘텐츠, 최소한의 균형 감각도 갖추지 못한 텍스트·동영상이 우리의 눈과 귀를 에워싸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런 소음 속에서도 어둠을 밝히는 신호를 보내는 양질 기사가 조선일보에는 있습니다. 독자님들의 많은 참여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