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만명 이상이 몰리며 2분 만에 마감한 2026 서울하프마라톤(이하 서하마). 경쟁이 치열한 일반신청일에 앞서 서하마 참가권을 선점하는 얼리버드도 조선멤버십 회원을 대상으로 진행했는데요. 조선멤버십에 가입하고도 두 번의 참가신청에서 참가권을 놓치신 분을 위해 ‘마지막’ 신청 기회를 드립니다.

서하마 10K 부문 참가권 150매를 준비했습니다. 이번에는 선착순이 아닌 추첨제로 이벤트를 진행하고, 조선멤버십 회원 자격을 유지하고 계신 분을 우대할 계획입니다. 조선멤버십을 사랑해주시는 회원님을 조금이라도 더 챙겨드리고 싶은 마음을 담았습니다.

[2026 서울하프마라톤 10K 추첨 이벤트 참여]

◇서하마 10K 참가권 150매 응모 이벤트...얼리버드 탈락자 우대

이벤트에 응모한 조선멤버십 회원 가운데 150명을 추첨해 서하마 10K 참가자격을 드립니다. 서하마 얼리버드에 탈락해 아쉬운 마음인 멤버십 회원께 기회를 추가로 드리는 이벤트인데요. 공정하고 공평한 기회를 제공하겠다는 취지에서 추첨 방식으로 이벤트를 진행합니다.

서하마 참가권 추첨 이벤트는 조선멤버십 회원 누구나 참여 가능합니다. 다만 서하마 얼리버드에서 탈락하신 분 가운데 조선멤버십 회원 자격을 유지하고 계신 분은 선정 시 우대해드립니다. 서울하프마라톤에 참여하고 싶은 조선멤버십 회원은 얼리버드와 일반신청에 이번 추첨제까지 포함하면 총 세 번의 참가신청 기회를 얻는 셈입니다.

참가하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이벤트 페이지에 접속해 △이름 △생년월일 △휴대폰 번호 등 마라톤 참가 신청 정보를 적은 뒤 응모 버튼을 누르면 됩니다. 이벤트에 당첨되면 입력한 참가 신청 정보로만 마라톤 대회에 참가할 수 있습니다. 정보 변경 및 양도는 불가하니 마라톤에 실제로 참가할 인적사항을 입력해주세요.

[2026 서울하프마라톤 10K 추첨 이벤트 참여]

◇당첨자는 참가비 할인 혜택·멤버십 유지기간, 얼리버드와 동일 적용

이벤트 당첨자는 참가비 할인 혜택과 멤버십 가입유지 조건이 얼리버드와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10K 참가비 결제 단계에서 5000포인트를 사용하면 6만5000원에 대회에 참가할 수 있습니다. 단 2026년 3월5일까지 멤버십 회원 자격을 유지해야 최종으로 서하마 참가 자격을 확정받습니다. 이날 멤버십 회원이 아닌 분은 참가자격이 자동 취소됩니다.

앞으로 조선일보사가 주최하는 마라톤 대회에 사전신청하려면 일정 기간 이상 조선멤버십 가입유지 기간을 두는 등 정책을 강화할 예정입니다.

추첨 이벤트는 지난 24일부터 시작해 2026년 1월9일까지 진행합니다. 당첨자는 멤버십 가입 유무 및 일반신청 참가이력 등을 살펴 15일에 발표합니다. 당첨되신 분은 22일과 23일에 마라톤 참가신청이 가능합니다. 자세한 참가신청 및 결제 방법은 개별 안내드립니다.

[2026 서울하프마라톤 10K 추첨 이벤트 참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