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요일이 기다려지는 이유, 조선멤버십이 만들어드립니다. 멤버십 회원만 참여 가능한 특가전 ‘만원의행복’은 수만원대 우수 먹거리를 1만원대에 선보입니다. 만원의행복은 매주 금요일 오전 11시와 오후 5시에 진행합니다.

밥상에 자주 오르는 '국민 생선' 오징어 생산량이 지난달 대폭 줄었다. 30일 한국해양수산개발원 수산업관측센터에 따르면 지난달 연근해산 오징어 생산량은 926t으로 작년 같은 달 대비 21.8% 감소했다. /연합뉴스

시중에서 오징어 구경하는 것이 점점 어려워집니다. 어획량이 급감하면서 가격이 뛰어 ‘금(金)징어’라고도 불리는데요. 조선멤버십이 귀한 자연산 건오징어 5마리를 1만원대에 제공합니다. 동해시수협이 맛을 보증합니다.

5일(금) 오전 11시와 오후 5시에는 동해 건오징어를 1만4000원에 판매합니다. 맑은 동해에서 잡아 올린 오징어를 자연 해풍에 말렸습니다. 살은 통통하고 식감은 쫄깃합니다. 오징어를 차곡차곡 쌓아 5마리씩 봉지에 넣어 깨끗이 포장했습니다.

건오징어는 신선도를 파악하기 쉽지 않습니다. 하지만 오징어 다리를 보면 신선도를 알 수 있습니다. 다리에 붙은 빨판이 살아있을수록 신선합니다. 물건을 받으면 오징어 다리를 살펴보세요.

[100% 국내산 건오징어 300g, 5일 1만원대 특가]

오징어는 100% 국내산입니다. 오징어 몸통과 다리 사이를 펼치기 위해 끼운 나뭇조각을 탱깃대라고 합니다. 여기에 ‘국내 동해안 자연산’이라는 표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오징어로 만들 수 있는 다양한 요리들.

오징어는 쓰임새가 많은 식재료입니다. 특별한 요리 기술이 없어도 누구나 맛있게 즐길 수 있지요. 튀김가루에 묻혀 튀김을 하거나 오징어 조림으로 밑반찬을 할 수도 있습니다. 그냥 노릇하게 굽기만 해도 훌륭한 겨울철 술안주가 됩니다.

/일러스트=박상훈

[리빙포인트 TIP] 마른 오징어를 불리려면 설탕물에 넣고 10분간 끓여보세요. 설탕이 단백질의 응고를 막아 딱딱했던 오징어가 말랑말랑해집니다.

동해 건오징어는 한 봉지에 300g 중량으로 5미씩 담겨있습니다. 200마리를 1만4000원에 한정 수량 판매합니다.

[100% 국내산 건오징어 300g, 5일 1만원대 특가]


특가전 물량 소진 속도가 점점 빨라지고 있습니다. ‘오픈 런’을 방불케 하는데요. 사전에 조선멤버십 몰에서 최초 1회 로그인 연동을 하지 않은 분은 원활한 특가전 참여가 어려울 수 있습니다. 연동 작업은 1분이 채 걸리지 않습니다. 조선멤버십 몰에 접속하고, 가입한 조선멤버십 아이디로 로그인하면 끝입니다.

[조선멤버십 몰 최초 1회 로그인해두기]

조선멤버십 회원은 보유 중인 포인트를 사용해 10% 더 할인 받을 수 있습니다. 1400포인트를 쓰면 최종 구매가격은 1만2600원이 됩니다. 만원의행복은 오전 11시와 오후 5시에 열립니다. 오전 특가전을 놓쳤다면 오후 시간대에 다시 도전해보세요. 특가전 참가는 오직 조선멤버십 회원만 가능합니다.

멤버십 가입을 망설이고 계시다면 지금 가입하세요. 조선멤버십은 올 연말까지 멤버십에 가입한 회원께 기본 7000포인트에 더해 5000포인트씩 매월 추가로 드리는 이벤트를 진행 중입니다.

[조선멤버십 가입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