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6일 오전 서울 용산구 국립중앙박물관에서 '인상주의에서 초기 모더니즘까지, 빛을 수집한 사람들'-메트로폴리탄박물관 로버트 리먼 컬렉션' 특별전이 열리면서 방문객들로 붐비고 있다. /장련성 기자

“명작은 확실히 다르더라.”

지난 14일 서울 용산 국립중앙박물관에서 개막한 미국 메트로폴리탄 박물관(메트) 소장품 특별전 ‘인상주의에서 초기 모더니즘까지, 빛을 수집한 사람들’이 개막 첫 주말부터 관람객으로 북적였습니다. 박선민씨는 “르누아르의 붓 터치와 색감이 실제로 보니 너무나 부드럽다”며 이같이 말했습니다. 메트를 대표하는 인상주의 걸작들을 보기 위해 중고등학생과 20~30대, 아이를 데리고 온 가족 단위 관람객, 중·노년층까지 다양한 연령층이 모여들었습니다. 개막 후 사흘 만에 관객 6000여 명이 다녀갔습니다.

[‘美 MET 인상주의 걸작’ 특별전 초대권 이벤트 참여하기]

16일 서울 용산구 국립중앙박물관에서 열리고 있는 미국 뉴욕 메트로폴리탄 박물관 소장품 특별전 ‘인상주의에서 초기 모더니즘까지, 빛을 수집한 사람들’에서 관람객들이 폴 고갱의 ‘목욕하는 타히티 여인들’(가운데 큰 그림)을 보고 있다. /장련성 기자

◇한국인이 사랑하는 인상주의 걸작 향연에 관람객 연일 탄성

관람객들은 “실물을 보니 대가는 다르다”고 입을 모았습니다. 폴 세잔, 조르주 쇠라, 빈센트 반 고흐, 폴 고갱, 에드가 드가 등 한국인이 좋아하는 작가들의 작품도 곳곳에서 이들의 발길을 붙잡습니다. 인천 강화에서 남편과 함께 두 자녀를 데리고 온 곽민경씨는 “인상주의 그림들의 색감이 풍부하고 강렬해 아이들도 좋아하더라”고 했습니다. 부산에서 올라왔다는 김가빈씨는 “빛과 그림자가 만드는 명암이 사진을 통해 봤던 것보다 훨씬 눈부시고 인상 깊다”고 했습니다.

메트전은 오전 10시와 오후 2시가 관람객이 가장 몰리는 프라임 타임입니다. 국립중앙박물관의 개장 시간이 오전 10시인 것을 감안하면, 특별전 개막 후 매일 ‘오픈 런’이 벌어지고 있는 셈입니다.

[‘美 MET 인상주의 걸작’ 특별전 초대권 이벤트 참여하기]

서울 용산구 국립중앙박물관에서 열린 '인상주의에서 초기 모더니즘까지, 빛을 수집한 사람들'-메트로폴리탄박물관 로버트 리먼 컬렉션' 전시를 찾은 시민이 작품 사진을 찍고 있다. /박성원 기자

◇얼리버드는 일찌감치 매진, 현장 구매도 많아...조선멤버십은 ‘프리패스’ 초대권 증정

이번 특별전은 초대형 블록버스터 전시로 기대를 모읍니다. 지난달 16일 시작한 얼리버드 행사도 사전 예매분이 일찌감치 매진됐습니다. 현장에서 표를 구매하고, 줄을 서 입장하는 관람객도 있었습니다.

조선멤버십 회원께 메트전 초대권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전시 마니아 사이에서 화제입니다. 초대권 응모 이벤트에 참여한 조선멤버십 회원 이광숙씨는 “이벤트에 당첨된다면 초대권은 어떻게 수령하는지 궁금하다”며 본사에 문의를 남기기도 했습니다.

메트전 초대권 응모 이벤트는 19일까지 열립니다. 조선멤버십 회원 500명께 초대권 2매씩을 추첨해 증정합니다. 멤버십 회원께 드리는 초대권 수량은 총 1000매입니다.

[‘美 MET 인상주의 걸작’ 특별전 초대권 이벤트 참여하기]

일반 전시관람은 특정 시간에, 사전에 제한된 인원만 입장 가능합니다. 회차당 정원은 국립중앙박물관 측에서 200명 선으로 제한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벤트에 당첨된 조선멤버십 회원은 현장에서 회차와 관계 없이 입장할 수 있고, 표 구입을 위해 줄을 설 필요도 없습니다.

한편 이번 전시회의 오디오 가이드 녹음은 배우 이병헌이 참여했습니다. 이병헌은 특유의 중후한 발성으로 대표 작품 30점을 동선에 따라 안내합니다. 이병헌은 “화가들은 그림에 빛을 모았고, 로버트 리먼은 빛을 담은 그림을 모아 세상과 나누었다”며 “리먼의 열정이 여러분의 마음속에서 오래도록 반짝이길 바란다”고 했습니다.

[‘美 MET 인상주의 걸작’ 특별전 초대권 이벤트 참여하기]

△당첨 수량: 1000매(1인2매)

△응모 기간: 2025년 11월3일 ~ 11월19일

△당첨자 발표: 11월21일

△전시 기간: 2025년 11월14일 ~ 2026년 3월 15일

△문의: 1577-8585(독자서비스센터)

[조선멤버십 가입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