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황금연휴를 앞두고 국내외 호텔·해외여행이 가파르게 늘고 있다. 올해 5월은 1일 근로자의 날이 월요일이고, 5월 5일 어린이날이 금요일인 만큼 연차를 활용해 해외여행을 떠나려는 이들이 적지 않아서다.

‘노마스크’ 조치 이후 억눌렀던 보복 여행 심리가 폭발한 데다 황금연휴까지 겹쳐 여행 수요가 더욱 커진 것이다. 여행지에서 챙겨먹는 건강기능식품 소비도 그만큼 늘어나는 추세다.

여행지에서 챙겨 먹는 건강기능식품 소비가 늘면서 ‘홍삼정 에브리타임’이 인기를 얻고 있다. 홍삼정 100%에 정제수를 더하고 스틱형 파우치에 담아, 간편하게 휴대할 수 있도록 한 제품이다. / KGC인삼공사 제공

◇여행지에서 챙겨먹는 건강기능식품, 홍삼점 에브리타임

홍삼은 6년근 인삼을 수증기로 쪄서 말린 것이다.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 면역력·피로·기억력·혈행 개선뿐 아니라 항산화, 갱년기 여성 건강에 도움 같은 다양한 기능성을 인정한 ‘건강기능식품 기능성 원료’다. 매출액 기준으로 국내 건강기능식품 중 가장 많이 팔린다. 사포닌뿐 아니라 아미노산, 아미노당, 홍삼다당체, 미네랄 같은 성분을 함유하고 있다. 피로물질 농도를 감소시키고 에너지 생성 호르몬을 촉진하는 성분들이다. 면역력 증진, 피로 개선, 기억력 개선, 혈소판 응집 억제를 통한 혈액 흐름, 항산화 작용에도 도움을 준다.

‘홍삼정 에브리타임’은 휴대와 섭취가 편리하도록 만들어진 제품. 홍삼정 100%에 정제수만을 더해 그대로 스틱형 파우치에 담아, 간편하게 휴대하며 섭취할 수 있도록 했다. 홍삼을 스틱형으로 선보인 건 ‘정관장 홍삼정 에브리타임’이 최초다. 제품명도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섭취 가능하다’는 뜻으로 ‘에브리타임(EVERYTIME)’으로 지었다.

◇2030에게도 인기

‘정관장 홍삼정 에브리타임’은 최근 면역과 피로 관리에 관심이 높은 2030 젊은층에게도 인기가 높은 제품. 이 중에서도 홍삼 입문자도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홍삼정 에브리타임밸런스’는 6년근 홍삼농축액에 감초추출물, 프로폴리스 같은 부원료를 더해 맛이 한층 더 부드럽다.

최근엔 여행 수요가 커지면서 면세점에서 ‘홍삼에브리타임로얄 K-Heritage 에디션’도 새로 내놨다. ‘홍삼정에브리타임로얄 K-Heritage 에디션’은 풍물재비(농악대 악기 연주자를 총칭하는 말)의 부포와 상모를 모티프 삼아, 오방색 디자인으로 풀어낸 한정판 에디션. 정관장 홍삼의 활력을 표현했다.

KGC인삼공사는 가정의 달 5월을 맞아 ‘존재만으로도 힘이 되는 당신’ 프로모션도 오는 5월 14일까지 진행한다. ‘다보록’ 선물세트를 비롯, ‘홍삼정 에브리타임’ ‘홍삼톤’ ‘화애락’ ‘홍천웅’ ‘아이패스’ 같은 제품과 ‘천녹’ ‘황진단’ 같은 프리미엄 제품에 대한 구매 혜택을 제공하는 행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