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전기차인프라기술(KEVIT)은 친환경 전기차 충전 플랫폼 기업으로 전기차 이용자들에게 QR코드를 통한 간편한 ‘KEVIT 충전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2020년도 출범한 ‘KEVIT 충전 서비스’는 업계 최초로 QR 인증 서비스를 도입하며 전기차 충전 서비스 이용 편의성 개선에 크게 기여했다. 기존 충전 서비스는 플라스틱 회원 카드를 발급받아야만 충전할 수 있었으며, 카드 발급까지는 일정 시간이 소요됐다. 하지만 KEVIT은 앱 설치 후 회원가입만 하면 바로 충전할 수 있는 서비스를 통해 이용자들에게 기존보다 더 편리한 충전 경험을 제공했다.
또한 KEVIT은 서비스 브랜드 측면에서 높은 소비자 만족도와 꾸준히 높은 신뢰도를 보여왔다. 그간 KEVIT은 자체적으로 유저 리서치를 시행하는 등 소비자의 의견을 수렴하며 실제 앱(APP)을 포함한 서비스 운영 전반에 소비자 의견을 적극 반영했다. 그 일례로 KEVIT 앱 내 푸시알림 기능에 대한 사용자 의견 및 니즈가 있었고, 이를 개선하기 위해 ‘알림 방해금지 시간대 설정’ 등의 기능을 추가해 사용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한편 KEVIT은 충전 서비스 분야 외에도 충전기 제조, 플랫폼 개발 등 충전 인프라 사업을 선도하고 있다. KEVIT은 최근 미국 라스베가스에서 열린 CES 2023 박람회에 참석해 2 in 1 듀얼 충전기를 소개했으며, 스타트업 최초로 4년 연속 환경부 충전사업자로 선정되는 등 2023년에도 다양한 활동을 예고했다. 또한 충전플랫폼 기업 최초로 ‘한국형 RE-100′에 가입하며 ESG 경영전략을 실천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