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 정진호. 정재근 기자 cjg@sportschosun.com/2020.07.09

[대전=스포츠조선 김영록 기자]한화 이글스 정진호가 왼쪽 무릎 부상으로 이탈했다. 최원호 한화 감독대행은 정진호를 부상자명단에 올리고, 대신 신인 임종찬을 콜업했다.

한화 신인 임종찬. 사진제공=한화 이글스

한화 이글스와 SK 와이번스는 13일 대전 한화생명이글스파크에서 시즌 9차전을 갖는다. 한화는 장시환, SK는 문승원을 선발투수로 예고했다.

경기 전 취재진과 만난 최원호 감독대행은 "정진호가 무릎 부상을 당해 부상자명단에 올렸다. 슬라이딩 과정에서 왼쪽 무릎이 많이 부었다. 대신 퓨처스에서 임종찬을 콜업했다. 오늘 우익수로 선발 출전한다"고 밝혔다.

지난 겨울 정진호는 2차 드래프트를 통해 한화 이글스로 이적했다. 올시즌 한화에서 준주전급 외야수로 활약하며 타율 2할9푼, OPS 0.708를 기록중이었다. 지난 11일 SK 전에서는 3타수 2안타 1타점 2볼넷으로 팀 타선을 이끌었다. 하지만 이 경기에서 입은 부상으로 당분간 휴식이 필요해졌다.

임종찬은 북일고 출신으로, 2020 신인 드래프트 2차 3라운드에 뽑힌 한화 신인 외야수다. 최 대행은 "퓨처스에서 주로 테이블세터로 뛰었다. 타격에서는 정진호와 비슷한 스타일이다. 고등학교 때 140㎞ 중반의 빠른볼을 던질 만큼 강한 어깨를 지녔다. 승부욕이 강하고, 아주 적극적인 선수"라며 "앞으로 좋은 선수로 성장하리라 기대한다"고 설명했다.

임종찬은 육성선수 신분이었지만, 이날 콜업과 동시에 정식 선수로 등록됐다. 배번도 육성선수용 배번인 104번에서 96번으로 변경됐다. 최 대행의 엔트리 운영 스타일대로, 콜업과 함께 우익수로 선발 출전한다.

이날 라인업은 이용규(중견수) 정은원(2루) 김태균(1루) 최진행(지명타자) 하주석(유격수) 오선진(3루) 최재훈(포수) 임종찬(우익수) 유장혁(좌익수)다.

한화는 오는 화요일부터 KT 위즈, LG 트윈스와의 원정 6연전에 돌입한다. 이날 경기를 합치면 7연전이다. 하지만 최 대행은 "선발로테이션을 조정할 생각은 없다. 다만 7경기를 연속으로 하니까, 하주석이나 오선진 같은 선수들은 조금씩 휴식을 줄 예정"이라고 답했다. 이어 "그라운드가 젖어있어 부상 경험이 있는 선수들이 위축될까봐 걱정이다. 아무래도 미끄러울 수 있다"는 우려도 드러냈다.

대전=김영록기자 lunarfly@sportschosun.com

놀라운 비거리! 일본에서 더 팔리는 고반발 '드라이버'
"김건모 성폭행 인정"…경찰, 피해女 무고혐의 '불기소 의견 檢 송치'
임영웅 40억 버는데…母 미용실 계속 운영하는 이유는
홍현희 "촬영 중 카메라 감독에 알몸 노출…수치스러웠다"
'♥차세찌' 한채아 "1년6개월 시댁서 살아, 지금은 분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