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불어민주당 이수진 의원(서울 동작을)이 진중권 전 동양대 교수를 향해 “안하무인 진중권씨가 더 무섭다”고 했다. 이 의원은 법관 탄핵을 추진하겠다고 했지만, 아직 국내에선 법관이 탄핵당한 사례가 한 번도 없었다.

더불어민주당 이수진 의원(왼쪽)과 진중권 전 동양대 교수.

이 의원은 4일 자신에 대한 부정적인 증언을 한 판사에 대해 “심한 모욕감을 느낀다”며 조속히 법관 탄핵을 추진하겠다”고 했다. 전날 양승태 전 대법원장 재판에서 인사총괄심의관으로 근무했던 김연학 부장판사가 이 의원의 판사 시절 평정표를 언급하며 “부정적인 내용이 많다”고 증언한 후 나온 반응이다.

이에 대해 진 전 교수는 5일 페이스북에서 “평소에 숙제도 잘 안 해오고 남보다 공부도 게을러 낙제한 것뿐인데, 이걸 ‘내가 집에 혼자 이불 뒤집어쓰고 만세운동 했다고 일본인 교장이 나를 유급시켰다’고 주장해온 셈”이라며 “자신의 정체를 까발렸다고 애먼 사람을 부역자로 몰아 잡겠다는 것”이라고 비판했다.

진 전 교수는 또 “법관 탄핵이 자의적으로 오용될 수 있음을 이수진 의원이 몸으로 보여줬다”며 “법관 탄핵을 사적 복수의 수단으로 삼는 이수진 의원, 혹은 재판받는 자세가 지극히 불량한 최강욱 의원. 이분들도 국회에서 치워야 하지 않나”고 했다.

그러자 이 의원은 “진중권씨의 말씀 잘 들었다”며 “국회의원이 당연히 추진할 수 있는 사법 농단 법관 탄핵에 대해서는 핏대를 세우시면서, 동작을 유권자들께서 뽑아주신 국회의원을 치워야한다는 초법적 발상이 기가 막힌다”고 응수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