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종로구 원남동에 들어서는 ‘휴스턴 오피스텔 창경궁’의 완공 후 예상 모습.

서울 종로구 원남동에 들어서는 '휴스턴 오피스텔 창경궁'이 선착순 분양 중이다. 지하 3층~지상 9층, 3개 동(棟), 130실 규모로, 전용 면적 19~33㎡, 원룸과 1.5룸(거실과 방 하나), 투룸 형태가 있다.

서울 종로 일대는 대기업과 금융기관 등이 밀집한 서울 중심 업무 지구다. 휴스턴 오피스텔 창경궁 인근에는 현대그룹과 보령제약 본사가 있다. 또 웅진그룹, ㈜세중, 더케이손해보험, 서울대병원, 서울보증보험(SGI) 등을 걸어서 5분 안에 갈 수 있고, 성균관대와 방송통신대 등 주요 대학도 반경 1~2㎞ 안에 있다. 분양 관계자는 "분양받아 직접 거주해도 되고, 직장이나 학교와 가까운 곳에 살고 싶어 하는 젊은 1~2인 가구를 대상으로 임대 수익을 거둘 수도 있다"고 했다. 현재 휴스턴 오피스텔 창경궁 주변의 10년 이상 된 오피스텔이나 도시형 생활주택의 임대 시세는 보증금 1000만원에 월세 70만원 정도다.

대중교통 이용도 편리하다. 단지 근처에 서울지하철 5개 노선이 있다. 종로5가역(1호선)을 걸어서 10분 안에 갈 수 있고, 종로3가역(1·3·5호선)과 혜화역(4호선), 을지로4가역(2·5호선)도 반경 1㎞ 안에 있다. 지하철을 이용해 동대문패션타운, 을지로, 명동, 서울정부청사, 시청, 광화문, 서울역 등 주요 지역을 5~10분대에 갈 수 있다. 오피스텔 앞에 창경궁과 종묘가 있어 녹지 공간도 풍부한 편이다.

휴스턴 오피스텔 창경궁은 모든 호실에 생활에 필요한 다양한 가전제품을 기본으로 제공한다. 실내에는 빌트인(매립식) 냉장고·세탁기, 공기청정 시스템, 천장형 시스템 에어컨을 설치한다. 공간 활용도를 높이기 위해 필요할 때만 빼내 쓸 수 있는 인출식(引出式) 빨래건조대, 인출식 식탁도 제공할 예정이다.

사물인터넷(IoT)을 활용해 실내조명, 습도, 전기·가스 등도 원격으로 관리할 수 있다. 보안을 위해 무인 택배 보관함을 설치하고 경비실도 24시간 운영된다. 최상층에는 창경궁·종묘와 종로 도심의 풍경을 즐길 수 있도록 옥상 공원을 조성할 계획이다.

분양 관계자는 "주변 오피스텔 실거래가 대비 저렴한 분양가로 공급하고, 중도금 무이자 혜택을 제공한다"고 했다. 만 20세 이상이면 누구나 계약 가능하다. 홍보관은 종로구 인의동 15-2번지 2층에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