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SEN=최나영 기자] 걸그룹 모모랜드 출신 연우가 텔레그램 'N번방' 사건과 관련된 청와대 국민청원 두 개에 공개적으로 동참하는 의사를 밝혔다.

연우는 28일 자신의 SNS에 'n번방 담당판사 ooo를 판사자리에 반대, 자격 박탈을 청원합니다'란 제목의 청원 한 개와, 'n번방을 잇는 '지인능욕' 가해자들을 조사 해주세요'란 제목의 또 다른 청원글을 캡처해 게재했다.

첫 번째 청원인은 글에서 "(해당 판사는) 최종범 사건 판결과 피해자인 고 구하라의 2차 가해로 수많은 대중들에게 큰 화를 산 판사"라며 "그 후에도 많은 성 범죄자들을 어이없는 판단으로 벌금형과 집행유예 등 너그러운 판결을 내렸다"고 주장했다.

이어 "성인지감수성 제로에 가까운 판결과 피해자를 2차 가해한 판사를 n번방 담당 판사로 (적절한지) 누가 인정할 수 있겠냐"라고 목소리를 높이며 "그를 이 법정에서 볼 수 없게, 이 사건에서 어떤 영향력도 미칠 수 없게 제외하고 자격을 박탈해 달라"고 요구했다.

해당 판사는 이 같은 성폭력 재판에서 피의자에게 관대한 처벌을 내렸다는 반발 여론에 휩싸이면서 논란을 일으켰던 바다.

두 번째 청원인은 "텔레그램에 n번방이 있다면 오래전부터 트위터, 텀블러에는 피해자가 수천 명에 이르는 '지인 능욕' 이 존재했다"라고 말하며 "이들은 일반인을 제보해 이름·신체사이즈·거주지·SNS·연락처를 공유해 능욕한다. 이들도 처벌해야 한다"라고 주장했다. 최근 'N번방' 사건이 화제가 되면서 이 같은 '지인능욕'에 대한 수사와 처벌 요구도 고개를 들고 있다.

이 같은 연우의 게시물을 접한 한 네티즌이 "삼권분립이 뭔지는 알고 저딴 청원을 하느냐"고 댓글을 달기도. 이에 연우는 "실질적인 변화를 원한다기보단 공론화를 위해, 내가 사랑하는 사람들이 같은 마음이길 원하며 청원한 것이다. 내가 어디사는 몇 살, 누구라서가 아니라 그저 사람으로서 옳고 그름을 판단하는 분별력을 가지고 목소리를 낸거니 걱정 마세요. 좀 아시는 분이면 같이 민원 넣어요"라고 댓글을 달며 자신의 의견을 당당하게 전했다.

한편 앞서 연우는 최근 SNS에 한 팬에게 받은 DM(다이렉트 메시지) 내용을 캡처해 업로드했다. 사진 속에는 "연우님! n번방 박사방 신상 공개됐는데 조주빈 인스타에 연우님 팔로우 돼있어서 알려드리고 싶어서 디엠드려요"라고 적혀있었다.

이에 그는 "걱정마세요. 차단했습니다. 똥이 무서워서 피하나요. 더러워서 피하지. 여러분들도 조심하세요"라며 팬들을 안심시켰다.

/nyc@osen.co.kr

[사진] 연우 SNS, OSEN D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