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한국미즈노 JPX S10 포지드 아이언 시리즈.

한국미즈노는 비거리에 컨트롤 성능까지 더한 'JPX S10 포지드 아이언'을 선보인다. 이번 신제품은 미즈노의 스테디셀러인 JPX 시리즈 중에서 최초로 선보이는 모델로 아이언의 타구감은 물론 비거리의 증대를 원하는 한국 골퍼의 니즈를 위해 미즈노 R&D센터에서 4년간 연구, 개발한 한국전용 모델이다.

JPX S10 포지드 아이언은 고밀도의 '1025보론 연철강(S25CB)' 소재로 헤드의 반발력을 높이고, 뛰어난 비거리 성능을 제공한다. 이 소재는 기존 연철 소재보다 강도가 약 30%가량 단단하기 때문에 페이스를 얇게 구성하는 등 다양한 설계가 가능하다. 여기에 미즈노의 단조 공법인 '그레인 플로우 포지드 HD(Grain Flow Forged HD)' 기술로 임팩트 부위에 단류선을 밀집시켜 미즈노 특유의 부드럽고 견고한 타구감을 선사한다.

미즈노만의 '듀얼 티 슬롯(Dual T-Slot)' 기술로 캐비티를 2단으로 가공한 '더블 포켓 캐비티' 구조 역시 비거리 향상에 도움을 준다. 또 해당 공정을 통해 줄인 잔여 중량은 주변부에 재배치하고, 헤드의 사이즈는 콤팩트하게 구성하면서도 유효 타구 면을 증가시켜 편안하고 안정적인 플레이를 돕는다. 아이언 토우(TOE) 쪽에는 12.5g의 텅스텐 웨이트를 후면부에 넓게 배치, 볼의 우측 쏠림 현상을 방지하고 헤드 로테이션의 속도를 높여 안정적인 탄도를 제공한다.

JPX S10 포지드 아이언의 샤프트는 미즈노와 일본 국립 연구 개발 법인 '신에너지 산업 기술 종합 개발 기구(NEDO)'의 공동연구를 통해 개발한 특허 샤프트 'M FUSION(이하. M 퓨전)'을 적용했다. M 퓨전 샤프트는 탄소 원자를 그물망으로 연결해 직경 1나노미터(1/10만m)의 통 모양으로 구현한 '카본 나노 튜브'를 삽입, 탄소섬유와의 결합력을 높여 샤프트 무게를 경량화하면서도 강도를 단단하게 유지하는 것이 큰 특징이다. 그립 역시 헤드 설계와 샤프트의 강점을 잘 살릴 수 있도록 경량화한 전용 그립을 채용했다. 타구감과 정확성은 물론 뛰어난 비거리 성능과 관용성까지 더한 한국 전용 모델 JPX S10 포지드 아이언은 전국 미즈노 대리점에서 구매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