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트넘홋스퍼스타디움(영국 런던)=이건 스포츠조선닷컴 기자]손흥민(토트넘)이 시즌 13호골(리그 7호골)을 넣었다. 토트넘은 맨시티를 2대0으로 눌렀다.

손흥민은 경기 후 승리에 의미를 뒀다. 그는 "승리한 것이 가장 중요하다. 경기를 이기면서 조금 더 좋은 상황이 됐다"고 기뻐했다. 3경기 연속골을 넣은 것에 대해서는 "매 경기를 소중하게 생각하고 있다. 발전하는 모습을 보여드릴려고 한다. 더 발전해야 한다"면서 "지금말고 더 앞을 내다보는 선수, 사람이 되고 싶다"고 밝혔다.

◇손흥민과의 일문일답

-골도 넣었고 중요한 경기에서 승리했다

▶승리한 것이 가장 중요하다. 오늘 경기를 이기면서 조금 더 좋은 상황이 됐다. 이긴 것이 많은 도움이 됐다.

-베르바인 선수가 데뷔골을 넣었다.

▶워낙 친근한 선수이다. 잘 지내고 있다. 새로 온 선수가 골을 넣어서 선수들이 좋아한다. 적응하는 데 도움을 줄려고 했다. 첫 경기에서 골을 넣어서 선수로서 좋다.

-3경기 연속골의 원동력은

▶그런 것은 없는 것 같다. 매 경기 소중하게 생각하고 매 경기 발전하는 모습을 보여드릴려고 한다. 잘 될 때도 있고 안 될 때도 있다. 많이 더 발전해야 한다. 지금이 다가 아니다. 더 앞을 내다보는 사람이 되고 싶고 선수가 되고 싶다.

-무실점 경기를 했는데

▶요리스 선수가 많이 선방해주고 수비진이 무실점을 위해 크게 노력했다. 맨시티를 상대로 무실점을 해서 느낌이 색다르다. 자신감도 붙을 것 같다.

'500만원대 풀옵션' 브람스 안마의자 '100만원대' 특가 한정판매
"김건모와 비슷"...이번엔 서장훈 사생활 폭로 예고
장윤정 "부부싸움으로 방송 불참? 내가 아닌 도경완이 안 나오겠죠"
"김건모 성폭행 주장 A씨, 피해 날짜 기억 못 해"…누가 유리할까?
배우 서우림 "술 끊으라는 꾸중 듣고 목숨 끊은 아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