콜라겐·우유 단백질 함유한 에센스로 겨울에도 '촉촉'
[2020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 DPC 핑크 아우라 쿠션

엠에스코 제공

㈜엠에스코(대표 서문성)의 하이엔드 홈케어 뷰티 브랜드 DPC의 '핑크 아우라 쿠션'이 한국소비자포럼이 주관하는 2020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에서 3년 지속 '쿠션 파운데이션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DPC의 핑크 아우라 쿠션은 핑크빛 생기 나는 피부 표현과 매끄럽게 광채가 도는 자연스런 피부 커버로 국내 소비자들의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으며 중국, 동남아시아 등 해외에서도 높은 인기를 얻고 있는 제품이다.

'DPC 핑크 아우라 쿠션 페이스 리프트'는 핑크 아우라 쿠션 전 시리즈 중 최대인 75% 함량의 아쿠아 드롭 제형의 화이트 에센스가 포함되어 가을, 겨울철 건조해지기 쉬운 피부에 수분 감을 채워준다. 화이트 에센스에는 피부 보습과 피부 결 정돈에 도움을 주는 콜라겐 워터와 우유 단백질, 프로바이오틱스가 포함되어 있다.

한편, 아름다움을 추구하는 ㈜엠에스코의 하이엔드 홈케어 뷰티 브랜드 DPC는 소비자들의 피부에 꼭 맞는 솔루션을 제공하고자 노력한다. 스킨케어부터 DPC의 베스트셀러 제품인 핑크 아우라 쿠션 및 립스틱 등 메이크업 제품들을 선보이고 있다.


美 농무부 인증받은 99.9% 유기농 제품 '착한 립밤'
[2020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 닥터 브로너스

엠아이인터네셔널 제공

닥터 브로너스(Dr. Bronner's)는 161년 전통 미국 유기농 스킨&바디케어 브랜드다. 대표제품인 오가닉 립밤은 착한 성분과 가격으로 일명 '착한 립밤'으로 불리며, 99.9% 유기농 성분의 미국 농무부(USDA) 인증 유기농 제품이다. 민감한 입술에 흡수되고 입안으로 들어갈 수 있다는 점을 고려해 파라벤, 인공색소, 인공향, 동물·광물 성분 등 유해 성분을 배제했다.

또한, 유기농 식물성 오일을 듬뿍 담아 촉촉함이 오랜 시간 지속되는 것은 물론 번들거림 없이 산뜻하게 흡수돼 남녀노소 누구나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풍부한 보습과 영양을 선사하는 호호바 오일과 헴프씨드 오일, 비타민E 성분으로 입술을 촉촉하게 유지해주는 아보카도 오일을 함유, 뛰어난 발림성으로 메이크업 시 틴트나 매트 립 사용 전후 덧발라주면 겨울철 각질 부각 없이 매끈한 입술을 연출해준다.

오가닉 립밤은 CU 편의점을 비롯한 올리브영, 롭스, 부츠 등 H&B 스토어와 아트박스에서 판매 중이며, 닥터 브로너스 공식 홈페이지와 카카오톡 선물하기, 신라·신세계 인터넷 면세점에서도 만나볼 수 있다.


영국 비건 소사이어티서 인증받은 천연 화장품
[2020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 보나쥬르

보나쥬르 제공

보나쥬르는 1944년 설립된 세계에서 가장 오래된 비건 단체 영국의 비건 소사이어티(The Vegan Society)에서 정식으로 비건 인증을 받아 안전하고 건강한 화장품을 만들어 나가는 천연 화장품 브랜드이다. 비건 인증이란 동물실험을 하지 않고, 동물로부터 파생된 그 어떠한 원료도 사용하지 않는 100% 식물성 원료, 유기농 원료로만 만들어진 제품의 인증으로 유럽의 까다롭고 엄격한 심사를 통해서 발급된다.

보나쥬르는 브랜드 런칭 이래 총 42개 제품을 비건 인증 받아 국내에서 가장 많은 정식 비건 인증을 받은 브랜드로 자리매김했다.

다양한 비건 제품 중에서도 꾸준히 판매 1위를 달리는 '그린티 워터밤' 수분크림은 어떠한 화학 성분도 넣지 않은 무실리콘 수분 크림으로 민감성 피부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는 점이 가장 주목할 만하다.

보나쥬르 관계자는 "앞으로도 정직하고 착한 성분의 천연 기능성 제품들을 선보이며 지속적으로 소비자들을 찾아뵐 것"이라고 말했다.


피부에 안전한 화장품… 국내 3000곳 병·의원에 공급
[2020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 더마펌

더마펌 제공

더마코스메틱 브랜드 더마펌은 '내 가족이 쓰는 화장품을 만들자'라는 경영이념 아래 '건강한 아름다움'의 가치를 추구한다.

국내 유일하게 생산 공장과 제형연구소, 소재연구소를 운용하고 있어 우수한 원료를 바탕으로 정직한 화장품 개발이 가능하다. 자체적으로 개발하는 특수 기능성 소재인 펩타이드, 아미노산, 히알루론, 발효원료, 리포솜(Liposome) 등의 탄탄한 원료를 바탕으로 피부에 안전한 화장품을 만들기 위해 꾸준히 연구한 결과 국내 3000여 곳의 병·의원에 공급되며 우수한 제품력을 인정받고 있다.

또한 더마펌은 미국, 중국, 러시아, 동남아 등 해외 20개국에 진출하면서 글로벌 브랜드로서 명성을 쌓는데 힘을 더하고 있다. 대표 제품은 '울트라 수딩 토너'와 '울트라 수딩 포뮬러'로, 두 제품 모두 '아줄렌'을 함유하고 있어 피부 진정 및 보습에 효과적이다.

2019년 하반기에 성분과 디자인이 새롭게 리뉴얼되고 '울트라 수딩 토너 R4', '울트라 수딩 포뮬러 R4'로 이름이 바뀌면서 하나의 'R4 라인'으로 통합되었다.

더마펌 관계자는 "울트라 수딩 토너, 포뮬러 R4 세트가 2019년 8월 리뉴얼 이후 단 4개월 만에 누적 판매량 120만개를 돌파했다"고 밝혔다.


15개국에 수출… K 뷰티의 위상 높여
[2020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 바노바기

비노바기 제공

코스메슈티컬 브랜드 바노바기(BANOBAGI)는 바노바기 메디컬 그룹의 진료 철학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2015년에 설립돼 국내외에서 인정받는 기업으로 성장하고 있다. 바노바기는 국내는 물론, 해외 15개 국에 제품을 수출하여 글로벌 뷰티 브랜드로서의 입지를 다져가고 있다.

특히 밀크씨슬 리페어 선스크린은 출시 후 3개월 만에 중국 최대 온라인 쇼핑몰 타오바오(Taobao)에서 20만개 이상 판매를 기록했으며, 이 제품은 바노바기가 가장 중시하는 안전성과 편안한 사용감으로 소비자들의 각광을 받고 있다. 또한 바노바기 비타 제닉 젤리마스크는 지난 11월 태국 왓슨스에서 마스크팩 판매량 1위를 기록했으며 최근에는 베트남에서 개최된 공식 런칭 행사에서 바노바기 제품의 우수성과 안전성에 대해 알리는 시간을 가졌다.

그 외에도 바노바기 제품은 러시아 빠두루쉬카(Podrygka)와 울리브카 라두기(Ulibka Radugi), 싱가폴 가디언(Guardian), 일본 칸코스 홀릭(Kancos Holic), 쿠웨이트 부티카(Boutiqaat), 미국 베스프렌(Besfren) 등에 입점돼, 해외 각국의 소비자들과 만나고 있다.
한편, 바노바기의 대표 스킨케어인 밀크씨슬 리페어 라인은 NMPA 완료로 앞으로 중국 시장에서 더욱 적극적으로 마케팅 활동과 유통망 확대에 주력할 방침이다.


가정용 고주파 뷰티기기 세계 22개국 수출
[2020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 포블링

하배런메디엔뷰티 제공

㈜하배런메디엔뷰티 (이하 ㈜하배런)는 33년 동안 제품개발에 주력해 자사만의 기술과 노하우가 응축되어 있으며, 의료분야에서 치료기로 활용되는 고주파를 미용과 건강부문에 접목시켜 독보적인 전문기술을 보유하고 있다.

고주파 심부발열기에 대한 최고의 기술력과 품질을 자랑하는 ㈜하배런은 세계 최초로 개발한 가정용 포터블 고주파기기를 현재 아시아를 비롯 전 세계 약 22개국으로 수출하고 있다. 뷰티디바이스 포블링, 포야 등 국내 특허등록 29건, 해외특허출원 27건, 국내 디자인 등록 64건, 해외디자인등록 80건, 국내상표등록 70건, 해외상표등록 139건의 지식재산권을 보유하고 있다.

㈜하배런은 뛰어난 제품력을 바탕으로 소비자가 만족하고 세계여성의 아름다움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연구개발에 매진하며 다양한 신제품을 출시하고 있다. 2019년 말에는 개발기간 9개월에 걸쳐 최근에 뜨고 있는 LED MASK를 개발했다. 시중에 출시된 MASK 중에 가장 많은 1400개의 LED가 장착되어 있으며 두피, 얼굴, 목을 동시에 케어 할 수 있는 최신형 LED MASK다.


中 소비자가 뽑은 한국의 자연주의 브랜드 1위에 뽑히기도
[2020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 하예진

씨아이에스인터내셔날서비스 제공

2018년 10월에 론칭된 자연주의 브랜드 하예진은 '하늘처럼 높은 뜻과 예쁜마음'이란 의미를 담은 순우리말 브랜드명이다. 엄마의 진심으로 건강한 자연을 담은 정직한 레시피로 최적의 피부 밸런스를 선사하고 있다. 특히 지난 10월에 출시된 하예진의 대표제품 '쌀겨 오일 포 페이스'는 보습력이 뛰어난 쌀겨오일 성분이 99.9% 담겨있음은 물론, 우수한 항산화 효과의 감마오리자놀도 21% 함유되어 촉촉하고 생기 넘치는 건강한 피부로 가꿔주는 보습 제품이다. 최근 화해, 파우더룸, JTBC, 겟잇뷰티에서 추천될 만큼 뜨거운 신상품으로 주목을 받고 있다.

하예진은 중국 소비자가 투표한 2020년을 이끌어갈 대한민국 자연주의 브랜드 부문에서 만족도 1위 브랜드로 뽑혔다. 중국 인민일보 인민망 홈페이지를 통해 진행된 설문조사는 14일간 93만1052명이 참가해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의 저력을 다시 한 번 절감할 수 있었다. 브랜드 관계자는 "중국 소비자들이 직접 선정한 자연주의브랜드 1위로 대상을 수상한 것에 대해 뜻깊게 생각한다"며 "중국뿐만 아니라, 국내를 비롯한 다양한 해외 소비자들에게도 정직함을 담은 안전한 제품개발에 힘써 좋은 제품으로 보답해드릴 것"이라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하이브리드 에어쿨링' 등 기능성 신소재 개발 지속
[2020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 안다르

안다르 제공

2015년 6월 신애련 대표가 설립한 안다르는 요가복, 필라테스복, 피트니스복을 넘어 일상에서도 편하게 입을 수 있는 애슬레저룩을 지향하는 브랜드다. 지난 5년간 차별화된 고품질의 제품을 선보이며 국내 애슬레저 시장에서 우위를 점하고 있다. 제품개발 단계에서부터 요가·피트니스 전문가의 피드백을 받고, 단계별 생산 과정을 거쳐 다양한 스타일의 제품을 출시한다.

안다르는 다양한 체형에 적합하며 기능성을 갖춘 소재들을 꾸준히 연구해오고 있다. 에어코튼은 천연섬유 같은 부드러운 촉감으로 피부를 감싸는 편안함과 어떤 동작에서도 활동적인 자유로움을 선사한다. 탁텔(Tactel)과 라이크라(LYCRA)의 조합으로 탄생한 하이브리드 에어쿨링으로 뛰어난 땀 흡수 기능과 신축성, 내구성을 모두 갖췄다.

옷을 만듦부터 판매까지 일원화된 채널을 이용해 고품질을 유지하면서도 불필요한 비용을 최소화한 것이 소비자들이 뽑는 안다르의 가장 큰 강점이다.


올해 중국 주요도시에 50개 매장 오픈 목표
[2020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 안경은 얼굴이다 룩옵티컬

룩옵틱스 제공

글로벌 패션 안경점 '룩옵티컬 (대표 허명효)'은 '우리는 안경을 파는 것이 아니라 스타일과 이미지를 판다'는 새로운 생각과 '싸고 예쁘고 다양하게'라는 차별화된 브랜드 가치를 내세우며 지난 25년간 대한민국 안경업계를 선도한 브랜드이다. '안경은 얼굴이다'라는 슬로건을 내세우며 매년 가파른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다.

룩옵티컬은 지난 9월 중국 상해 7대 중심 상권 동시 오픈을 시작으로 중국시장 진출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상해 중심상권인 중산공원 롱즈멍점과 상해 북부 우자우창상권의 파리춘티엔점, 상해 남부의 POPC점 등 상해 요지의 지역거점매장의 성공적인 오픈을 비롯하여 홍콩, 대만, 말레이시아 등 범중화권 유통 대그룹과의 협력에 성공해 향후 매장 확장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이 여세를 몰아 룩옵티컬은 2020년까지 중국 주요 도시에 50개 이상의 매장 오픈을 목표로 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