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계림 아이파크 SK뷰’는 교통, 교육, 생활 편의시설, 자연환경 등 원스톱 생활 입지를 갖춘 대단지 아파트다.

HDC현대산업개발과 SK건설은 광주광역시 동구 계림2구역 주택재개발사업을 통해 '광주 계림 아이파크 SK뷰'를 분양할 예정이다. 대규모 정비사업을 통해 새로운 주거중심지로 변모하는 광주 동구에서 1000가구 이상 브랜드 대단지로 공급된다. 단지는 지하 2층, 지상 20~26층, 15개 동, 총 1715세대로 구성된다. 이 중 일반분양 물량은 전용면적 39~123㎡ 1101세대다.

'광주 계림 아이파크 SK뷰'는 원스톱 생활 입지를 갖췄다. 우선 단지에서 직선으로 약 1.5㎞ 거리에 광주역 및 광주지하철 1호선 금남로5가역·금남로4가역·문화전당역이 자리 잡고 있다. 또한 인근으로 광주 2 순환고속도로를 통해 광주 전역으로 빠르게 이동할 수 있으며 동광주 IC를 통해서는 호남고속도로 등 광역교통망 이용이 수월하다.

교육환경도 우수하다. 계림초와 광주교대부설초를 도보로 통학할 수 있으며 이외에도 충장중, 광주고 등 중·고교는 물론 광주교육대, 조선대, 전남대, 동강대 등 다수의 대학교도 인접해 있다. 여기에 광주교대도서관, 광주시립산수도서관, 동명동 학원가 등 교육시설 이용도 편리하다.

생활 편의시설도 풍부하다. 단지에서 직선으로 500m 거리에 있는 이마트(동광주점)를 비롯해 홈플러스(계림점), NC 백화점(광주역점), 롯데백화점(광주점), 롯데시네마(광주점) 등 쇼핑 및 문화시설이 가깝다. 도보권 내 위치한 푸른길공원은 광주역에서 효천역(남구 진월동)까지 폐선된 철로를 녹지공간으로 조성한 길이 약 8㎞의 녹지공간으로 언제든 가벼운 산책 및 운동을 즐길 수 있다. 또한 무등산을 등반할 수 있는 등산로 입구도 가깝다.

단지에서 직선으로 약 300m 거리에 광주지하철 2호선 두암지구역(가칭)과 약 600m 거리에 교대역(가칭)이 들어설 예정에 있어 이에 따른 수혜도 기대된다. 총 연장 약 41㎞로 44곳의 정거장을 순환하는 광주지하철 2호선은 오는 2024년 완공을 목표로 지난 10월말부터 공사를 진행 중이다. 여기에 단지 인근 광주역에는 경제기반형 도시재생 뉴딜사업이 추진되고 있다. 광주역 주변 약 50만㎡ 부지에 오는 2025년까지 창업지원시설, 시민문화광장 및 공원 조성 등의 도시재생과 함께 철도차량기지 이전(예정) 부지에는 주거·업무·문화·상업 등의 종합 기능을 갖춘 복합개발사업이 추진된다.

단지는 전 세대 남향 위주로 배치돼 채광 및 통풍을 극대화했다. 또한 전용 39·62·72·76㎡평형에는 틈새 면적을 제공해 수요자의 취향에 맞는 주거공간 선택이 가능하다. 실내는 입주자들의 선호도를 반영해 팬트리, 드레스룸 등 풍부한 수납공간이 마련되며 효율적인 기능 및 동선 확보를 고려한 'ㄷ'자형 주방도 일부 세대에 적용된다. 뿐만 아니라 16%대의 낮은 건폐율을 적용해 자연환기와 일조량을 높였으며, 단지 내 조경시설은 대지면적의 36%로 조성해 단지 안에서도 입주민들이 쾌적하고 여유로운 주거생활을 누릴 수 있도록 했다.

견본주택은 광주광역시 서구 농성동 156-19번지에 이달 중 개관을 앞두고 있으며, 입주 예정일은 2022년 7월이다.

문의 (062)362-17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