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일(현지시간) 호주 시드니가 위치한 뉴사우스웨일스주(NSW)에서 약 100곳에서 동시다발적으로 산불이 발생하면서 소방당국이 진화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
7일(현지시간) 로이터 통신에 따르면, 이번 산불은 전날(6일) 발생한 여러 개의 산불이 합쳐지면서 커졌다며 지금까지 33만5000헥타르(ha)를 집어삼켰다.
7일(현지시간) 호주 시드니가 위치한 뉴사우스웨일스주(NSW)에서 약 100곳에서 동시다발적으로 산불이 발생했다. 호주 기상청은 트위터를 통해 시드니 주변에서 발생한 산불이 엄청난 양의 연기를 내뿜고 있다며 레이더상에는 마치 많은 양의 비를 쏟을 것 같은 비구름처럼 보인다고 설명했다.
7일(현지시간) 호주 시드니가 위치한 뉴사우스웨일스주(NSW)에서 약 100곳에서 동시다발적으로 산불이 발생했다. NSW주 소방방재청(RFS)은 "화재를 진압하기 위해서는 폭우가 쏟아져야 한다"며 "(그렇지 않으면) 완전히 진화될 때까지는 수 주일이 걸릴 것"이라고 말했다.
7일(현지시간) 호주 시드니가 위치한 뉴사우스웨일스주(NSW)에서 약 100곳에서 동시다발적으로 산불이 발생했다. 호주에서 여름이 시작되는 12월에는 산불이 자주 발생한다. 그러나 올해는 높은 기온과 건조한 바람, 방화 등으로 예년보다 더 일찍 발생했다고 통신은 설명했다.
7일(현지시간) 호주 시드니가 위치한 뉴사우스웨일스주(NSW)에서 약 100곳에서 동시다발적으로 산불이 발생했다. NSW주 소방방재청의 셰인 피치시몬스 본부장은 "앞으로 며칠간 기온이 40도까지 오를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1월까지 특별한 비 예보도 없는 상황"이라며 "최악의 상황이 계속될 수 있다"고 지적했다.
7일(현지시간) 호주 시드니가 위치한 뉴사우스웨일스주(NSW)에서 약 100곳에서 동시다발적으로 산불이 발생했다. 현장에 출동한 소방대원들이 불을 끄기 위해 고군분투 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