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야구 대표팀이 호주, 캐나다, 쿠바를 차례로 꺾는 파죽의 3연승으로 2019 세계야구소프트볼연맹(WBSC) 프리미어12 조별리그를 통과했다.

한국 야구 대표팀은 8일 서울 고척스카이돔에서 열린 WBSC 프리미어12 C조 조별리그 3차전에서 쿠바를 7대0으로 눌렀다. 선발투수 박종훈은 4이닝을 4피안타 1볼넷 2탈삼진 무실점으로 막았고 차우찬, 이영하, 고우석, 하재훈, 이승호가 쿠바 타선을 틀어막았다.

8일 서울 고척스카이돔에서 열린 2019 WBSC 프리미어12 C조 조별리그 3차전에서 한국 야구 대표팀이 쿠바에 승리한 후 환호하고 있다.

타선에선 4번 타자 박병호가 4타수 2안타 1타점으로 활약했다. 김하성은 2타점 적시타로 팀의 승리를 이끌었다.

한국 야구 대표팀은 C조 1위로 슈퍼라운드에 진출했다. 캐나다, 호주, 쿠바는 1승 2패로 동률을 이뤘는데, 팀 성적지표에 따라 호주가 C조 2위를 차지했다.

한국 야구 대표팀은 A조 1·2위인 멕시코, 미국과 B조 1·2위인 일본, 대만과 슈퍼라운드에서 우승을 놓고 다툴 예정이다. 조별리그에서 이미 승리한 호주와는 슈퍼라운드에서 대결하지 않으며, 호주로부터 따낸 1승을 안고 슈퍼라운드에 참가한다.

한국은 이달 11일부터 일본 지바와 도쿄에서 열리는 슈퍼라운드에서 호주, 대만보다 좋은 성적을 올릴 경우, 내년 도쿄올림픽에 아시아·오세아니아 1위 자격으로 출전권을 따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