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군의 날 71주년 기념 ‘71초 챌린지’ 공식 포스터

‘국군의 날’ 제71주년을 맞아 국방부가 추진하고 있는 국민참여 캠페인 ‘71초 챌린지’가 인기리에 진행되면서 화제가 만발하고 있다.

국방부는 국민의 참여와 지지를 통해 대한민국 국군 장병들을 응원하고 격려하기 위해 지난 9월 24일부터 국군장병 응원 ‘71초 챌린지’를 시행, 이달 말 (31일)까지 계속한다. 챌린지 참여자는 71초 동안 팔굽혀펴기, 윗몸일으키기 등 각종 스포츠 종목을 진행하는 모습과 국군 응원 메시지를 다양한 방식으로 촬영하고, 촬영된 영상을 #국군의날 71주년, #71초챌린지’, ‘#고마워요 우리국군’ 등 필수 해시태그와 함께 인스타그램 또는 페이스북에 업로드하면 참여가 완료된다.

71초 챌린지에 참여한 개그맨 김재우(위)와 이시형박사

그 동안 ‘71초 챌린지’에는 인플루언서, 일반 국민, 현역 장병, 주한 미군들의 참여가 계속 이어져 왔다. 특히 개그맨 김재우의 챌린지 영상은 인스타그램 조회수 25만여 회, 댓글 250여개를 기록하며 뜨거운 반응을 얻었다. JTBC 인기 예능프로그램 ‘냉장고를 부탁해’에 출연 중인 인기 셰프 이재훈도 ‘71초 챌린지’에 도전해 주목을 받았다. 조리병 출신인 이 셰프는 챌린지를 마치며 “앞으로 ‘71초 챌린지’에 더욱 많은 분들이 참여해 주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국방 장관도 챌린지에 나섰다. 정경두 국방부 장관은 직접 팔굽혀 펴기를 통해 챌린지에 참여, 전국 각지에서 고생하고 있는 장병들을 격려했고, 해당 영상은 10만명 이상 조회수를 기록했다. 정 장관은 “제71주년 국군의 날을 맞아 지금 이 순간에도 국가와 국민을 위해 임무 완수에 최선을 다하고 있는 모든 국군 장병의 노고를 높이 치하한다.”고 말했다. 이밖에 주한 미해병대 장병들과 신경정신과학계의 거장 이시형 박사 또한 챌린지에 참여했다.

‘71초 챌린지’ 참여자 가운데 영상의 창의성, 독창성, 확산성 등을 고려해 선정된 당첨자들에게는 국방부와 래퍼 빈지노 소속의 아이앱 스튜디오(IAB STUDIO)가 협업을 통해 특별 제작한 한정판 티셔츠 및 기념품으로 구성된 특별 기념품이 지급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국방부 온라인 채널(블로그,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