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일 새벽 헝가리 부다페스트 다뉴브 강에서 우리국민 단체여행객 33명과 헝가리인 승무원 2명이 탑승한 유람선이 크루즈선과 충돌하여 침몰하는 사고가 발생한 가운데 30일 오후 인천공항에서 소방청 국제구조대,중앙해양 특수구조단, 해군해난구조대 SSU 대원들이 헝가리로 출발하고있다.
헝가리 부다페스트 다뉴브 강에서 발생한 유람선 침몰사고 구조 작업을 위해 소방청 국제구조대 12명과 해경 특수구조단 소속 구조대원 6명이 30일 현지에 급파됐다. 소방청 국제구조대원들이 헝가리 부다페스트 다뉴브강에서 발생한 유람선 침몰사고 후속 대응을 위해 30일 오후 인천국제공항에서 출국 수속을 준비하고 있다.
소방청 국제구조대원들이 헝가리 부다페스트 다뉴브강에서 발생한 유람선 침몰사고 후속 대응을 위해 30일 오후 인천국제공항에서 출국 수속을 준비하고 있다. 문재인 대통령은 오늘 오전 사고와 관련한 긴급대책회의에서 소방청 구조대 2개팀 12명을 포함한 18명을 1차 신속대응팀으로 급파하라고 지시했다.
소방청 국제구조대원들이 헝가리 부다페스트 다뉴브강에서 발생한 유람선 침몰사고 후속 대응을 위해 30일 오후 인천국제공항에서 출국 수속을 준비하고 있다. 문재인 대통령은 오늘 세월호 구조 유경험자 등으로 구성된 해군 해난구조대 1개 팀 7명과 해경 구조팀 6명, 국가위기관리센터 2명 등을 후속대로 파견해 현지 구조 및 사고 수습에 총력을 다하라고 강조했다.
헝가리 부다페스트 다뉴브 강에서 발생한 유람선 침몰사고 구조 작업을 위해 소방청 국제구조대 12명과 해경 특수구조단 소속 구조대원 6명이 30일 현지에 급파됐다. 이번에 파견되는 잠수요원 대부분은 세월호 참사 당시 수색활동에도 참여한 베테랑 심해잠수요원들로 알려졌다.
헝가리 부다페스트 다뉴브 강에서 발생한 유람선 침몰사고 구조 작업을 위해 소방청 국제구조대 12명과 해경 특수구조단 소속 구조대원 6명이 30일 현지에 급파됐다. 외교부 소속 6명과 함께 현지에 파견돼 헝가리 당국과 협의해 실종자 수색 및 사망자 인양에 나서게 된다. 이를 위해 공기호흡기, 산소탱크, 부력조절기 등 장비 22종 117점도 챙겨간다.
소방청, 해군 등 국제구조대원들이 헝가리 부다페스트 다뉴브강에서 발생한 유람선 침몰사고 후속 대응을 위해 30일 오후 인천국제공항에서 출국 수속을 준비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