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식을 기반으로 성장하여 글로벌 외식기업으로 사업 영역을 넓혀가고 있는 ㈜에브릿은 2010년 '소담애 족발, 보쌈 전문점'을 시작으로 '이화수전통육개장' 브랜드를 론칭하며 국내 프랜차이즈 업계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 ㈜에브릿은 효율적이고 전문적인 관리 능력 향상을 위해 체계적인 교육 과정을 갖추며 성공 브랜드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이화수전통육개장은 현재까지 16년간의 외식노하우와 체계화된 시스템 경쟁력을 바탕으로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이 주관한 우수프랜차이즈 업체로 선정됐다. 또 한국프랜차이즈대상 산업통상자원부장관 표창, 소비자선정 올해의 브랜드대상 등 각종 수상 실적을 쌓으며 육개장 대표 브랜드로서 견고히 자리매김하고 있다.

이화수전통육개장을 이끌고 있는 정은수 대표는 "이제는 프랜차이즈 업계도 하나의 장점만을 강조해서는 살아남기 힘들다"며 "맛과 품질, 서비스 삼박자가 모두 완벽히 조화를 이룰 때 소비자들의 마음을 사로잡을 수 있다"고 말했다.

'이화수'는 기쁠 '이(怡)', 화할 '화(和)', 빼어날 '수(秀)' 의 합성어로 '기쁨과 즐거움이 아름답게 피어난다'는 뜻으로 "맛이 좋아 먹으면 즐거워지는, 기쁜 마음을 갖고 돌아갈 수 있는 매장을 만들자"는 기업 경영가치를 담았다.

이화수전통육개장은 직영점 운영을 최우선으로 해, 사업 타당성을 검토하고 검증된 운영 시스템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가맹점을 오픈함으로써 치열한 외식산업에서 모두 성공 창업을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다.

에브릿 제공

현재 전국 가맹점 약 190호점을 운영하고 있으며, 전문 요리사가 필요 없는 주방시스템을 갖추고 본사에서 제공하는 조리 매뉴얼을 기반으로 하면 누구나 맛있는 육개장을 만들 수 있다. 대표 메뉴인 '전통 육개장'은 매콤하고 감칠맛 나는 양념과 푸짐한 재료를 넣고 끓여 깊은맛과 감칠맛을 자랑한다. 여기에 듬뿍 들어간 대파는 육개장의 풍미를 더욱 깊게 만들어주고, 담백한 양지고기가 맛을 더욱 높여준다.

또한, 고소한 맛이 일품인 '차돌육개장'과 담백하면서도 진한 국물 맛이 돋보이는 '맑은 육개장' 외에도 모듬수육전골, 전통보쌈, 시래기 차돌구이, 최근 출시한 신 메뉴인 부대 육개장 등 다양한 메뉴 구성을 통해 고객들의 취향과 입맛을 배려하고 있다.한편, 이화수전통육개장은 2015년에 초록우산어린이재단과 인연을 맺은 후 꾸준히 후원을 하고있으며, 지역 내 복지관 등에서 경로잔치, 설 명절 떡국 나눔, 사랑의 쌀 기부, 사랑의 연탄봉사 등 다양한 봉사활동을 펼쳐 사회적 기업 운영 및 나눔 실천에 앞장서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