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조지영 기자] "좋은 댓글을 찾기위해 악플도 전부 봐요."

가수 효민이 악플에 맞서는 방법을 전했다.

20일 방송된 JTBC '한끼줍쇼'에서는 새 솔로 앨범을 들고 컴백한 효민과 강민경이 독립을 향한 뜨거운 투쟁의 열기가 서린 아픈 역사의 현장 종로구 교남동 한끼에 도전하는 모습이 그려졌다.

이날 밥동무 효민과 강민경은 자신들의 인지도를 걱정하며 조심스레 교남동의 한 끼를 도전했다. 한 끼에 도전하기 전 강호동은 강민경을 향해 "경규 형님과 방송 해본 적이 있느냐?"라며 질문을 던졌고 이에 강민경은 "딱 한 번 있다. 보자마자 첫 질문이 '보조개 네 것이냐?'라는 거였다"고 폭로해 웃음을 자아냈다. 전매특허 강민경의 보조개를 두고 의혹을 가진 이경규를 향해 비난이 쏟아졌고 이에 이경규는 "내가 봐도 진짜 교양 없었다"고 인정했다.

무엇보다 이날 남다른 고백으로 눈길을 끈 이는 효민이었다. 본격적으로 한 끼에 도전한 뒤 어렵게 크리에이터 가족의 집에서 한 끼를 맞게된 효민은 자신을 둘러싼 악플을 언급해 모두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특히 효민은 "일부러 선플을 많이 보려고 한다. 아예 댓글을 안 보는게 좋다고 하지만 그러면 좋은 댓글도 볼 수 없지 않나? 그래서 더 댓글을 찾아 보는 중이다. 악플 중 선플이 보이면 힘이 난다"고 고백했다.

이어 효민은 "지금까지 선플은 다 기억하는 편이다. 그 중 꾸준하게 노력하는 것에 대해 인정한다는 글이 있었는데 그 댓글 하나가 굉장히 힘이 됐다"고 밝혔다.

선플을 받기 위해 더욱 노력한다는 효민. 자신을 둘러싼 악플을 이겨내기 위한 피땀노력 중 하나였다.

soulhn1220@sportschosun.com

일본 최고급 '금장 골프 풀세트' 75%할인 '50만원'대 판매
허안나 "안영미, 내 결혼식서 19금 춤…"
주진우 "김학의 영상 확인…갑자기 성관계"
배연정 "故박정희 시절 때 청와대 호출..."
시신 수습하려던 경찰이 겪은 충격사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