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연합뉴스, 스포츠조선DB

[스포츠조선 백지은 기자] '승리게이트' 경찰유착 파문이 커지고 있다.

18일 방송된 SBS '8시 뉴스'는 FT 아일랜드 출신 최종훈과의 전화통화 내용을 공개했다. 최종훈은 "유인식 대표, 윤 총경과 그의 아내와 함께 골프라운딩을 했다. 경찰 경력이 있고 어느 정도 높이가 있으니 청와대에 계시는 게 아니겠나. 사모님(윤총경 아내)이 자식들과 말레이시아에 산다고 했다. 그래서 공연 티켓도 마련해줬다. 번호도 알고 있다. 청와대 계신 높은 분이라고 티켓 같은 거 잘 해드리라고 했다. 청와대에 계시니까 나 또한 나쁘게 지낼 필요 없지 않나"라고 했다. 또 유인식 대표는 물론 박한별도 윤 총경과의 골프 라운딩에 참석했다고 전했다. 최종훈은 16일 경찰 조사에서도 이와 같은 진술을 한 것으로 알려졌다. 승리 정준영 최종훈에 이어 박한별까지 '승리 게이트'의 경찰 유착 의혹과 무관하지 않다는 정황 증거가 되는 셈이다.

특히 박한별은 최종훈의 진술 전까지 꾸준히 "남편의 사생활로 관련이 없다"는 입장을 밝힌 바 있어 대중은 더 큰 배신감을 느끼고 있다. 이에 박한별의 MBC '슬플 때 사랑한다' 하차를 요구하는 목소리도 나오고 있지만, 현재로서는 기촬영분이 많이 남아있는 만큼 박한별의 하차를 논의한 적도 없다는 게 MBC와 박한별 측의 입장이다.

사건이 점점 커지며 경찰도 수사에 속도를 내고 있다. 경찰은 윤총경 등 3명을 공무상 비밀누설 혐의로 18일 입건했다. 윤 총경은 2016년 '경찰의 꽃'이라 불리는 총경 승진에 성공하고 청와대 민정비서관실 행정관으로 근무한 바 있다. 그는 승리와 유씨가 공동설립한 몽키뮤지엄의 식품위생법 위반, 최종훈의 음주운전 적발 사건 등을 무마해 준 의혹을 받고 있다. 경찰은 2017~2018년 무렵 유씨와 박한별 부부, 승리 최종훈 등과 윤총경이 골프를 치고 식사를 하는 등 사적 모임을 가졌다는 것을 확인하고 골프 비용을 누가 냈는지, 식사 자리에 동석한 다른 연예인이 있었는지 등을 살펴볼 예정이다. 윤 총경이 사건에 영향을 미쳤거나 그 대가로 금품이 전달됐다면 공무상 비밀누설 혐의가 아닌 부정청탁 및 금품 등 수수의 금지에 관한 법률위반 혐의가 적용될 수 있다. 경찰은 관련 혐의를 확인하기 위해 18일 윤 총경 등의 계좌 거래와 통신 기록을 확보하기 위한 압수수색영장을 신청했다.

경찰유착 의혹과 별개로 승리는 18일 입대 연기 신청서를 병무청에 제출했다 .위임장을 비롯해 누락된 서류가 있어 보완이 필요한 상태라 병무청은 이 부분이 충족되는 대로 관련 사안을 검토할 예정이다. 승리는 현재 성매매 알선 등 행위의 처벌에 관한 법률 위반 혐의로 피의자 신분으로 입건된 상황이다. 2015년 카카오톡 단체대화방을 통해 유인석 등과 외국인 투자자를 위한 성접대를 준비하는 대화를 주고받는 등 성매매 알선을 한 혐의다. 경찰은 또 문제의 단체대화방에서 불법촬영한 성관계 몰카 동영상을 유포한 정준영에 대해서도 성폭력 범죄의 처벌 등에 관한 특례법 위반(카에라 등 이용 촬영) 혐의로 18일 구속영장을 신청했다. 최종훈은 정준영과 같이 불법 촬영한 동영상이나 잠든 여성의 사진 등을 공유하고 유포한 혐의로 피의자로 입건됐다.

silk781220@sportschosun.com

일본 최고급 '금장 골프 풀세트' 75%할인 '50만원'대 판매
"클라라 초호화 신혼집, 대출만 69억"
"승리 탈퇴" 대성, 2년 전 예언 '소름'
"유명 연예인들 클럽 주주…초등생 매춘"
"정준영, 성관계 몰카 습관적으로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