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그맨 허경환이 16일 장충체육관에서 열린 제1회 ROAD FC 주짓수 대회에 출전해 흰띠 남자 일반부-75kg급에서 두차례 승리로 금메달을 딴 뒤 기뻐하고 있다. 권인하 기자

개그맨 허경환이 아마추어 대회지만 그동안 갈고 닦은 주짓수 실력을 맘껏 뽐내며 금메달을 목에 걸었다.

개그맨 허경환이 16일 장충체육관에서 열린 제1회 ROAD FC 주짓수 대회에 흰띠 남자 일반부(36-45세) -75kg급에 출전해 상대 선수에게 길로틴 초크 공격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로드FC

허경환은 16일 서울 장충체육관에서 열린 제3회 세계종합격투기대축제 & 제1회 ROAD FC 주짓수 대회에서 주짓수 부문에 출전해 데뷔전을 승리로 장식한데 이어 곧이은 결승에서도 승리해 금메달을 따냈다.

평소 격투기 마니아로 알려진 허경환은 정문홍 전 대표와의 오랜 인연으로 종종 로드 FC 대회장을 직접 찾아 관람했고, 지난해부터 서울 청담동에 위치한 로드 FC 오피셜짐 로드짐 강남에서 주짓수 수련을 시작했다.

로드 FC 주짓수 대회 출전을 결심하고 지난 3월부터 본격적으로 훈련을 시작했고, 바쁜 일정을 쪼개 체육관을 찾아 주짓수 수련에 매진했다.

경기전 준비중인 다른 선수와 연습을 하면서 긴장감을 털어낸 허경환은 흰띠 남자 일반부(36∼45세) -76㎏급 1차전서 안문찬 선수와 대결을 펼쳤다.

초반 상대의 공격을 잘 막아낸 허경환은 이후 공세를 펼쳤고, 순식간에 길로틴 초크를 걸어 탭을 받아냈다. 1분30초만에 승리.

30분 뒤 열린 결승에서는 심규현 선수와 만났다. 초반부터 격정적으로 맞붙었지만 허경환이 잘 버텼다. 먼저 2점을 따낸 허경환은 이후 상위 포지션을 내주며 2점을 허용해 2-2 동점이 됐으나 이후 공격을 계속하면서 점수를 따내 4분의 경기를 끝낸 뒤 8대2로 승리했다.

금메달을 목에 건 허경환은 "응원해 주신 분들께 깔끔한 승리를 보여드렸어야 하는데 수련이 부족했다"면서 "이제 곧 마흔인데, 지금도 할 수 있다는 것을 보여주고 싶었다. 앞으로도 더욱 수련에 정진할 것"이라는 소감을 밝혔다. 이어 "어머니께서 응원을 해주시면서도 걱정 또한 많으셨는데 오늘 승리로 멋지게 보답할 수 있게 돼 기쁘다"고 환하게 웃었다. 권인하 기자 indyk@sportschosun.com

추석선물세트 ~90%할인 판매, "별별게 다 있네"
18세 소년과 결혼한 71세 할머니
"걸그룹 멤버, 前멤버 친언니 남편과 결혼"
성시경 "옆집에서 토막살인 사건" 경악
'서정희 딸' 서동주 아찔한 온천욕 공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