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SEN=지민경 기자] 배우 유인나가 배우, DJ에 이어 뷰티기획자로 새롭게 변신했다. 화장품 브랜드 ‘문샷’과 손잡고 가을 컬렉션 ‘허니 커버렛’을 선보이는 것.

드라마와 라디오, 예능프로그램까지 전방위 활약을 보여주며 출연하는 프로그램 마다 뜨거운 화제성을 불러일으킨 유인나의 새로운 도전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인현왕후의 남자’, ‘별에서 온 그대’ 등 다양한 작품에 출연하며 시청자들에게 눈도장을 찍은 유인나는 지난 2017년 방송된 tvN ‘도깨비’에서 써니 역을 맡은 그는 러블리한 매력과 밝은 분위기, 설레는 로맨스로 독보적 존재감을 드러내며 큰 사랑을 받았다.

또한 유인나는 지난 2011년부터 2016년까지 약 5년 간 KBS 쿨FM ‘볼륨을 높여요’를 진행하며 꿀 떨어지는 목소리와 안정적인 진행실력으로 ‘고막여친’이라는 별명까지 얻었다. 이에 여전히 유인나의 DJ 복귀를 많은 팬들이 기다리고 있다.

이외에도 그는 tvN 예능프로그램 '선다방'에서 로맨틱한 감정 이입을 돕는 카페지기로 활약하며 다양한 연애 꿀팁을 대방출, 예능프로그램까지 섭렵했다. 이처럼 장르를 넘나들며 만능 엔터테이너로서의 면모를 자랑해온 유인나가 이번에는 온스타일 ‘겟잇뷰티2014’ MC와 여성들의 워너비 스타로서의 자질을 십분 발휘해 본격 뷰티 기획자로 나섰다.

지난 2월부터 실무진과 꾸준히 미팅을 가진 유인나는 콘셉트 기획부터 제품 개발, 디자인까지 신제품 출시를 위한 과정을 총괄 디렉팅 했다.

그는 문샷의 기존 제품들까지 모두 살피며, 완성도 높은 새 컬렉션을 위해 아낌없는 노력을 보여줬을 뿐만 아니라 과거 뷰티프로그램 MC로 활약하며 쌓은 지식을 접목해 전문가 못지않은 기획자 면모를 빛냈다고.

또 평소 메이크업 제품에 대한 높은 관심을 토대로 ‘유인나 컬렉션’에 애정을 쏟았다. 컬렉션이 완성되기까지 책임감을 갖고 자신만의 노하우를 적극 반영한 그는 제품 컬러 및 사이즈, 구성 등 모든 과정에 참여하며 문샷과 역대급 시너지를 발휘했다.

유인나가 문샷 컬렉션 기획자로 나선 모든 활동 영상은 추후 네이버 V뷰티 채널을 통해 연재될 예정. 워너비 스타 유인나의 뷰티 꿀팁이 가득 담긴 새로운 컬렉션에 벌써부터 팬들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한편 유인나는 오는 10월 1일 방송되는 tvN '선다방 가을 겨울 편'에서 카페지기로 또 한 번 출격한다. /mk3244@osen.co.kr

[사진] Y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