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연합뉴스

"보약이 됐으면 좋겠다."

'캡틴' 정의경이 간절한 바람을 드러냈다.

대한민국 남자 핸드볼 대표팀은 17일 인도네시아 자카르타 포키 치부부르 스타디움에서 열린 남자 B조 예선 2차전에서 난적 일본과 20번의 동점끝에 26대26으로 비겼다. 골득실 및 다득점에서 앞선 한국이 조 1위로 본선 진출에 성공했다. 한국은 본선에서 B조에 포함된다. 바레인, 이란, 홍콩과 격돌할 가능성이 높다.

경기 뒤 정의경은 "한-일전이었다. 그 전에 비교적 쉽게 이겼는데, 이번에는 고전했다. 방심했던 것 같다. 우리팀 실력의 반도 나오지 않은 것 같다. 보약이 됐다고 생각하면 더 좋은 모습 보일 수 있을 것 같다. 준비는 철저하게 했지만, 방심했던 것 같다. 정말 보약이 됐으면 좋겠다"고 고개를 숙였다.

마지막까지 접전이었다. 정의경은 "선수들이 전체적으로 힘들어했다. 제 실력을 발휘하지 못했다. 보약이라고 생각하고 다음 경기부터 더 잘 할 것으로 본다"고 말했다.

주장의 책임감이 빛났다. 위기 때마다 한 방을 꽂아 넣으며 한국을 조 1위로 이끌었다. 그는 "힘들다. 그래도 할 수 있는 선에서 최선을 다해야 한다고 생각했다. 할 수 있는 역할에서 최선을 다하고자 했고, 앞으로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이를 악물었다.

한편, 한국은 본선에서 중동팀과의 격돌을 피하지 못하게 됐다. 정의경은 "조 1위로 가면 바레인, 이란 등 중동팀과 격돌할 것 같다. 준비는 많이 했다. 가장 중요한 것은 자신감과 정신력이다. 앞으로 더 단단해지리라 믿는다"고 각오를 다졌다.

자카르타(인도네시아)=전영지 기자 sky4us@sportschosun.com

명품 초고반발 드라이버 '20만원대' 마루망 골프우산 증정까지
사유리 "이상민과 결혼 해야 하나?" 고민
시의원, 집단 강간당한 후 마지막 모습
일가족 태우고 스쿠터 모는 5살 꼬마 '논란'
"性학대"…딸에게 살해당한 마피아 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