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일 오전 국회 의원회관에서 열린 자유한국당 초선의원 모임에서 참석자들이 참석한 의원들의 발언을 듣고 있다.

자유한국당 초선의원들은 19일 ‘김병준 혁신비상대책위원장 체제’를 지지하기로 의견을 모았다.

초선모임 간사인 이양수 의원은 이날 서울 여의도 국회의원회관에서 열린 초선모임 직후 기자들과 만나 “김 위원장이 역할을 제대로 수행할 수 있도록 초선들이 힘을 실어드리자는 얘기들이 주로 나왔다”며 “단 한분도 비대위원장 힘을 빼자는 얘긴 없었다”고 전했다.

이 의원은 또 “김 위원장이 (당 혁신을) 정말 잘하시면 힘을 많이 실어드리고, 초선 의원들이 앞장 서서 도와드리자는 얘기 나왔다”며 “위원장이 새로운 인물들을 많이 모셔왔으면 좋겠다. 신선하고 새롭고 스펙트럼도 넓은 분들을 모셔서 당의 이미지가 신선하고 젊은 쪽으로 갔으면 좋겠다는 의견도 나왔다”고 했다.

초선 의원들은 비대위원 구성에 대해 의견을 제시하지 않기로 결정했다. 이 의원은 다만 “외부에서 비대위원들을 전부 모셔온다면 (현역 의원들로 구성된) 자문위원 그룹이라도 만들어 비대위원들과 소통할 수 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아울러 “당의 이념 재정립이 굉장히 중요하다”며 “따뜻하고 공정한, 시장을 살리는 정치집단으로서의 가치를 정리해 달라는 주문이 있었다”고 말했다.

이 의원은 다만 이날 모임에 초선 의원 19명만 참석해 과반을 넘기지 못했다고 전하며 “(오늘 나온 의견이) 초선 의원 전체 의견이라고 볼 수는 없다”고 했다. 초선 의원들은 다음 의원총회나 본회가가 열리는 날 다시 모임을 가진 뒤 이날 나온 의견을 다시 논의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