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성복 브랜드 '준지' 2019 봄·여름 파리 패션쇼 개최
여성복 론칭 앞둬… 비닐, 체크 무늬, 아노락으로 전위적인 실루엣 플레이

준지(JUUN.J)가 22일(현지시간) 프랑스 파리 팔레 드 도쿄에서 패션쇼를 열었다.

삼성물산 패션부문의 디자이너 브랜드 준지(JUUN.J)가 22일 오후 1시(현지시간) 프랑스 파리 팔레 드 도쿄에서 2019년 봄여름 패션쇼를 선보였다.

이번 패션쇼는 2019년 론칭 예정인 여성복 라인이 비중 있게 소개됐다. 총 17명의 모델 중 9명이 여성이었으며, 37벌의 의상 중 20벌을 여성복으로 구성해 신규 여성복에 대한 기대감을 높였다.

‘대안(Alternative)’을 주제로 한 이번 패션쇼에서는 1990년대 스포츠 아이템과 클래식에서 영감을 받아 아노락(후드가 달린 상의)과 부피가 큰 파카, 윈드 브레이커(바람막이 점퍼) 등 스포티한 외투가 나왔다. 또 네온, 오렌지 등을 포인트 색상으로 사용하고 과감한 체크와 줄무늬를 사용해 풍성함을 더했다. 최근 패션계에서 자주 쓰는 투명한 비닐 소재의 의상도 등장했다.

패션쇼는 17개의 이미지 보드를 무대에 설치하고 그 앞으로 모델들이 걸어 나와 자세를 취하는 프레젠테이션 형식으로 진행됐다. 이는 2017년부터 선보여온 기법으로, 준지 패션쇼의 트레이드마크로 자리 잡았다.

이번 패션쇼는 ‘대안(Alternative)’을 주제로, 내년 봄 론칭할 여성복을 비중있게 선보였다.

준지는 오는 9월 파리에서 여성복 라인의 판매를 시작할 예정이다. 국내에도 한남동에 팝업스토어를 오픈해 총 400여 개(남 240, 여 160) 제품을 선보인다. 이를 통해 상품의 방향성을 최종 점검한 후 내년 봄 공식 발매한다는 계획이다.

한편, 준지는 미국, 중국, 캐나다, 이탈리아, 영국 등 전 세계 30여 개국 120여 개 매장에서 판매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