많은 비가 내린 17일 오전 4시44분께 강원 춘천시 퇴계동 아파트 상공에 번개가 내리치고 있다.
많은 비가 내린 17일 오전 4시44분께 강원 춘천시 퇴계동 아파트 상공에 번개가 내리치고 있다.
16일 오전 11시께 강원 강릉시 주문진읍 삼교리 임도 주변에서 낙뢰를 맞아 쪼개지고, 불이 붙은 소나무 주변에서 산림청 강릉국유림관리소 산불특수진화대가 진화작업을 하고 있다.
16일 오전 11시께 강원 강릉시 주문진읍 삼교리 임도 주변에서 낙뢰로 불이 붙은 소나무.
낙뢰로 인한 단전으로 경의중앙선 팔당역 전기 공급이 중단돼 열차 운행이 차질을 빚은 17일 오전 서울 동대문구 청량리역 경의중앙선 승강장에 안내 문구가 나오고 있다. 7시40분께 복구돼 열차 운행은 하고 있지만 대부분의 열차가 지연되고 있다.
17일 오전 4시 30분께 경기도 남양주시 경의중앙선 팔당역 단전으로 서울방면 열차 운행이 중단됐다. 이 때문에 경의중앙선 전철과 강릉선 KTX 일부 열차 운행이 차질을 빚으며 출근길에 나선 승객들이 불편을 겪고 있다. 사진은 이날 오전 서울 회기역에 게시된 폭우와 낙뢰로 인한 지연 운행 안내문.
인천서부소방서는 16일 오후 인천 서구 석남동 석남약수터 올라가는 길에서 나무가 폭우와 강풍에 의해 쓰려져 길을 막는 사고가 발생해 신속히 철수작업을 진행하고 있다.
폭우가 이틀째 내린 17일 오전 서울 종로구 청계천이 출입 통제돼 있다.
폭우가 이틀째 내린 17일 오전 서울 종로구 청계천에서 부처님오신날을 맞이해 설치된 원숭이 조형물이 물에 잠겨 있다.
서울과 수도권을 비롯한 중부지방에 폭우가 내린 16일 서울 중구 청계천 모전교 인근에 수문개방으로 떠밀려온 전통등 조형물이 쓰레기와 함께 다른 전시물에 걸려있다. 이곳에서는 오는 22일까지 부처님오신날 맞이 제11회 청계천 전통등 전시회가 열리고 있었다.
인천서부소방서는 16일 오후 인천 당하동 검단이마트 인근 도로상 폭우 침수로 인해 검단119안전센터에서 신속히 출동해 배수작업을 진행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