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경수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민주당 당원 댓글공작'에 연루됐다는 의혹과 관련, 여야 공방이 뜨겁다. 김 의원은 지난 14일 국회 정론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의혹을 전면 부인했으며 여당도 15일 논평을 통해 ‘근거 없는 마녀사냥’이라며 일축했다. 그러나 야당은 ‘정권 차원의 게이트’라고 맞받아쳤다. 바른미래당은 특별검사까지 요구하고 나섰다.

김경수 더불어민주당 의원.

◇민주당 "근거 없는 마녀사냥"
김경수 의원은 전날 밤, 국회 정론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지난 대선 경선 당시 문재인 후보를 돕겠다고 수많은 지지그룹이 연락을 해왔다. 문제가 된 인물인 '드루킹'(아이디)이라는 분도 의원실로 찾아왔다"며 "그 후 드루킹은 텔레그램 메신저로 많은 연락을 보냈지만, 당시 수많은 사람으로부터 메시지를 받아 일일이 확인할 수 없었다"고 말했다.

이어 “(드루킹은)자발적으로 돕겠다고 해놓고 뒤늦게 무리한 대가를 요구하다가 받아들여지지 않자, 반감을 품어 불법적 매크로를 사용해 악의적으로 정부를 비난한 것”이라고 했다.

백혜련 민주당 대변인은 15일 논평을 통해 "사실관계가 확인되지 않은 피의자들의 일방적인 주장과 출처 불명의 수사정보를 짜깁기하는 것은 마녀사냥"이라며 "김 의원이 마치 배후인 것처럼 호도하는 정치권과 언론 보도의 행태에 심각한 우려를 표한다"고 말했다.

이어 "대통령 선거 기간 중 수백, 수천의 사람들이 캠프를 오가며 이른바 핵심 인물에게 불나방처럼 모이는 것이 당연지사"라며 "그 중에는 의도를 갖고 접근하는 사람도 있으며 이번 사건 역시 그런 경우"라고 했다.

또 "명확한 근거나 증거도 없이 마녀사냥 하듯 몰아가는 행태는 정치권의 구악으로 마땅히 사라져야 한다"며 "근거도 없는 확인되지 않는 정보를 어떻게 언론사가 입수해서 보도하게 됐는지, 이 과정에 수사 당국이 연루되어 있다면 이는 묵과할 수 없는 문제"라고 말했다.

자유한국당 장제원 수석대변인이 15일 오전 국회 정론관에서 더불어민주당 관계자들이 연루된 댓글 사건과 관련해 철처한 진상조사를 촉구하고 있다.

◇한국당 "文정권, 치명상 입을 것"
그러나 야당에게는 김경수 의원과 여당의 주장이 받아들여지지 않는 모양새다.
장제원 한국당 수석대변인은 15일 국회 정론관에서 브리핑을 갖고 "검찰은 강제수사로 전환하고 민주당과 김 의원은 수사에 적극 협조하라"며 "청와대가 아무리 부인해도 국민정서상 이제 정권차원의 게이트 가 돼버렸다"고 말했다.

이어 “김 의원이 어제 밤 기자회견을 통해 언론에 재갈을 물리고 검찰에 수사지침을 내려, 권력이 개입된 조직적 증거인멸과 수사방해가 가장 우려된다”고 덧붙였다.

장 대변인은 "김 의원이 개입했다는 의혹이 조금이라도 사실로 드러난다면 문재인 정권의 도덕성은 치명상을 입게 될 것"이라며 "댓글사건을 정조준하여 섬뜩한 칼을 휘둘렀던 윤석렬 지검장이 ‘살아있는 권력’에 대해선 어떻게 수사할지 지켜볼 것"이라고 말했다.

이날 권성주 바른미래당 대변인은 논평을 통해“김 의원의 기자회견은 특검이 불가피하다는 자백이었다"며 "문재인 정권은 전 정권의 댓글조작에 대한 공격과 부정부패에 대한 분노에 기반하고 있다. 철저하고 객관적인 특검을 통해 이 정권의 존립기반 자체도 부패와 조작이었는지 한 치 의문도 남김없이 밝혀야 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