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병두 더불어민주당 의원(사진)이 자신을 겨냥한 ‘미투(Me too)’ 폭로에 10일 전격 사퇴하겠다는 입장을 밝혔다.

민 의원은 이날 오후 한 언론사의 성추행 의혹 보도 이후 1시간여 만에 의견문을 내고 “저는 문제가 될 만한 행동을 하지 않았다고 기억한다”면서도 “의원직을 내려놓겠다”고 선언했다.

민 의원은 “저는 정치를 하면서 한 인간으로서 제 자신에게 항상 엄격했고 제가 모르는 자그마한 잘못이라도 있다면 항상 의원직을 내려놓을 생각을 갖고 있었다”면서 “이에 의원직을 내려놓고, 미투 운동을 지지한다”고 밝혔다.

사업가로 알려진 한 여성은 이날 한 매체를 통해 2008년 5월 노래방에 갔다가 민 의원에 성추행을 당했다고 주장했다. 이 여성은 2007년 1월 히말라야 트래킹 여행 이후 민 의원과 친교 관계를 유지하다 노래방에서 민 의원으로 제안으로 블루스를 추다가 갑자기 키스를 당했다고 주장했다.

이 여성은 사건 다음날 민 의원으로부터 전화가 왔지만 받지 않았고 최근 서지현 검사의 성추행 폭로와 민 의원이 서울 시장 선거에 출마하기로 한 뒤 TV에 자주 나와 폭로하기로 마음먹었다고 전했다.

이에 민 의원은 “그분이 상처를 받았다면 경우가 어찌되었던 죄송한 마음”이라면서 “그분이 2차 피해를 당하지 않도록 노력하겠다”며 당시 사건에 대해 해명했다.

민 의원은 “그분은 11년 전 히말라야 트래킹 때 우연히 만났고 1년여가 지난 후 낙선의원 시절 만나자는 연락이 왔다”면서 “돈을 댈 테니 인터넷 신문을 창간하자고 제안해 함께 식사를 했고 노래방에서 신체적인 접촉이 있었으나 이후 노래방 계산을 그분이 했다”고 밝혔다.

이어 그는 “그 후 내가 인터넷신문 창간과 관련해 전화를 했지만, 반응이 없어서 더 이상의 교류는 없었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