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리아테크가 출시한 EMS(근전기자극) 디바이스 ‘식스패드(SIXPAD)’. EMS 트레이닝은 세계적인 축구선수 크리스티아누 호날두의 근육 단련법으로도 유명하다.

겨울이 물러나고 봄이 다가오는 계절이다. 옷차림이 조금씩 얇아지면서 다이어트에 관심 갖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건강하게 살을 빼면서 균형잡힌 체형을 완성하기 위해서는 규칙적이고 바른 식습관이 기본이다. 운동도 빼놓을 수 없다. 꾸준한 운동을 통해 근육량은 유지하면서 체지방을 줄이는 게 중요하다.

바쁜 일상 때문에 운동에 많은 시간을 할애하기 어렵다면, 짧은 시간에 신체의 다양한 근육을 사용할 수 있는 운동을 선택하는 게 좋다. 실내 암벽 등반, 플라잉 요가, 필라테스 등이 대표적이다.

전기자극으로 근육을 단련시키는 'EMS 트레이닝'도 최근 들어 인기를 끌고 있다. '근전기자극'을 의미하는 EMS (Electric Muscle Stimulation)를 활용한 트레이닝은 단시간에 고강도의 운동을 할 수 있다는 게 특징이다. 하루 20분만 해도 근력 강화에 도움이 된다고 알려졌지만, 회당 트레이닝 비용이 만만치 않다.

코리아테크가 출시한 '식스패드(SIXPAD)'는 EMS 기술을 활용한 가정용 운동기기다. 효과적이고 간편하게 근육을 단련할 수 있는데다 비용 부담이 적어 소비자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식스패드는 근육을 만드는데 이상적인 20㎐의 전기자극을 통해 근육의 형성과 강화를 돕는다. 맨살에 부착하고 버튼을 누르는 것만으로 웨이트 트레이닝의 효과를 얻을 수 있다.

▲배 부위 전체를 효과적으로 단련하는 '앱스 벨트(Abs Belt)' ▲팔을 집중적으로 단련하는 '암 벨트(Arm Belt)' ▲다리를 집중적으로 단련하는 '레그 벨트(Leg Belt)' ▲복근을 집중적으로 단련하는 '앱스 핏 2(Abs Fit 2)' ▲허리·팔·다리를 효과적으로 단련하는 '바디 핏2(Body Fit 2)' 등 5종으로 출시돼 단련하려는 신체 부위나 목적에 맞춰 골라 사용할 수 있다.

블루투스(Bluetooth) 기능도 탑재됐다. 식스패드 공식 어플과 제품을 연동하면 스마트폰으로 기기를 작동할 수 있다. 운동 전문가의 조언도 함께 제공한다. 건전지 교환이 필요 없는 충전식 제품이며, 한번 충전하면 약 30회 사용할 수 있다. 전기자극의 단계는 20단계까지 설정 가능하다.

코리아테크 마케팅팀 담당자는 "식스패드는 간단히 붙이기만 해도 근육을 단련할 수 있어 운동 시간이 부족한 현대인에게 매우 적합한 제품"이라며 "신제품에는 IoT(사물인터넷) 기술이 적용돼 더욱 효율적인 트레이닝이 가능하다"고 설명했다.

한편 코리아테크는 다음 달 7일부터 11일까지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리는 '2018 서울디자인리빙페어'에 부스를 마련, 소비자들에게 식스패드를 체험할 수 있게 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