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광디지털대 제공 원광디지털대가 개최한 요가컨퍼런스 모습.

18, 26일 서울캠퍼스

원광디지털대학교(총장 남궁문)가 오는 18일과 26일 서울캠퍼스 대강당에서 ‘실버요가 전문가 양성’을 위한 요가 콘퍼런스를 개최한다. 이번 콘퍼런스는 원광디지털대학교 요가명상학과의 교육 콘텐츠를 지역사회와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

18일 열리는 콘퍼런스에서는 송해경 원광디지털대학교 차문화경영학과 교수가 진행하는 ‘노화와 치매를 예방하는 차’ 등 3개의 프로그램이 진행되며, 26일에는 김영혜 원광디지털대학교 상담심리학과 교수가 노인심리의 이해를 주제로 강연을 펼친다. 참가비는 2만원으로 다과와 간단한 점심이 제공된다.

원광디지털대학교 요가명상학과장 서종순 교수는 “요가와 명상은 나이와 상관없이 누구나 즐길 수 있는 건강유지법 중 하나”라며 “이번 콘퍼런스는 실버요가 전문가로서의 역량을 키우는 좋은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원광디지털대학교 요가명상학과는 인도 현지에서 요가와 명상을 전공한 교수진이 이론 및 철학에 대한 통합 교육을 제공하고 있다. 매년 전국 규모의 ‘요가 페스티벌’을 개최하며 인도문화원과 ‘UN 요가의 날’ 기념 워크숍을 진행하고 있다. 원광디지털대학교 요가명상학과는 오는 12월 1일부터 2018학년도 신·편입생을 모집한다. 문의 (070)7730-005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