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상명 입학처장

'글로컬의 선두주자' '산학일체형 미래 선도 대학'…. 모두 순천향대학교를 일컫는 말이다. 순천향대는 의료 분야의 오랜 역사와 탄탄한 교육·연구 인프라를 바탕으로 학문적 강점과 뛰어난 연구 역량을 드러내고 있다. 산업연계교육활성화선도대학(PRIME) 사업을 통해 'SCH미디어랩스' 단과대학을 설립하고 최근 '프라임관(가칭)'을 완공하며 관련 전공 인재 양성에 주력하고 있다.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앞서갈 실무인재 양성을 위한 준비도 순조롭다. 올해 초 '순천향 앙뜨레프레너 대학교' 실현을 위한 6가지 실천 전략을 제시하며 '웰니스산업을 선도하는 융합실무인재 육성'을 목표로 ▲교육과정 혁신 ▲입학·취업 경쟁력 제고 ▲학생 만족도 제고 ▲R&BD 혁신 및 글로벌화 ▲지역사회 협력 선도 ▲의료원 특성화·전문화 등이 중심이 되는 대대적 혁신에 나섰다.

신설한 'SCH미디어랩스' 단과대학은 미래산업 육성 중점 분야와 직결된다. 메디테크(MediTech) 분야에 40명을 증원해 기존 의료과학대학을 확대 개편하고, 스마트테크(SmarTech) 분야로 195명, 휴먼테크(HumanTech) 분야로 137명의 입학 정원을 이동해 공학·인문·예술 계열이 융합한 SCH미디어랩스를 구성했다. SCH미디어랩스는 건축학과를 비롯해 한국문화콘텐츠학과·빅데이터공학과·사물인터넷학과·스마트자동차학과 등 총 11개 학과로 구성됐다. 또한 미래산업 수요에 능동적으로 대처하기 위한 '웰니스 융합전공'을 개발해 학생들에게 복수학위를 부여한다. 이 융합전공은 3·4학년 2년 동안 웰니스 융합교육 및 실전창업 체험 교육과정으로 이수하게 하며, 이와 함께 단일학위를 이수하는 학생들에는 장기현장실습 'SCH Co-Op 교육과정'을 제공한다.

순천향대 제공

순천향대는 2018학년도 수시모집에서 총 모집인원의 72.3%인 1833명을 선발한다. 원서 접수는 오는 9월 11일부터 15일까지 5일간 인터넷으로만 실시한다. 수시모집은 크게 ▲학생부교과전형(969명) ▲학생부종합전형(793명) ▲실기위주전형(71명)으로 진행한다.

학생부교과전형 중 일반학생(교과)전형과 지역인재(교과)전형은 학생부교과 100%에 수능 최저학력기준을 적용해 선발한다. 학생부교과전형 정원 외 전형은 수능 최저학력기준을 적용하지 않고 학생부교과 100%로 선발한다. 학생부종합전형은 학생부와 자기소개서를 종합적으로 평가해 선발하며 수능 최저학력기준을 적용하지 않는다. 학생부종합전형의 일반학생(종합)과 지역인재(종합)전형 간에는 중복지원이 되지 않으며, 다른 전형에서의 중복지원은 제한이 없다.

일반학생(교과)전형, 지역인재(교과)전형은 학생부 교과 100%이므로 순천향대 입학처 홈페이지에 있는 SCH 내비게이터 메뉴에서 자신의 학생부교과 등급과 이수단위를 정확하게 입력해 점수를 산출한 후, 지난해 성적과 비교하고 지원 여부를 결정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수능 최저학력기준 적용 시 수학 가·나형 응시 제한은 없다. 다만 의예과의 경우 수학 가형과 과학탐구 과목을 응시하지 않을 경우, 각각 0.5등급씩 하향 반영한다(의예과·간호학과는 직업탐구 반영하지 않음).

●문의: (041)530-4950 ipsi.sch.ac.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