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키미키((Weki Meki)'의 최유정 김도연이 7일 열린 판타지오의 두번째 배우 그룹 '서프라이즈 U'의 쇼케이스에 깜짝 등장해 축하의 메시지를 전하고 있다. 허상욱 기자 wook@sportschosun.com

최유정 김도연을 주축으로 한 판타지오의 새로운 걸그룹 이름이 '위키미키((Weki Meki)'로 확정되자 팬들을 중심으로 이에 대한 '품평'이 활발하다. '어째 쫌 이상하다'부터 '귀엽고 톡톡튄다'에 이르기까지 반응은 각양각색이다. 새로운 걸그룹이 출범하면 늘 있는 일이다. 이런 가운데 '위키미키'의 브랜드네이밍을 주도했던 판타지오 관계자가 팀 이름 탄생의 비화를 밝혀 관심을 모은다.

이 관계자는 먼저 "이번 '위키미키' 네이밍은 몇가지 기준을 갖고 출발했다"고 말했다. 그가 밝힌 기준은 다음 네 가지다.

첫째, 기존 걸그룹들의 이름과 분위기, 또 어감에서 차별화를 지향했다. 이를 위해 걸스, 소녀, 핑크 등 걸그룹 하면 떠오르는 단어들을 과감히 제외하고 '작명'을 시작했다. 완전 백지상태에서 선입견을 없애고 브레인스토밍(brainstorming)을 했다는 뜻이다.

둘째, 세상에 있는 단어가 아닌, 브랜드가 성공하면 누구나 다 아는 최고의 대명사가 되는 것을 목표로 했다. 이를테면 '코카콜라'처럼 말이다. 오로지 세상에 하나뿐인 이름을 만들고자 했다는 것이다.

셋째, 이미 I.O.I를 통해 널리 알려진 최유정 김도연의 이미지를 살리면서, 리듬감과 밝은 어감을 담아내려고 했다. 그래서 '위키'에는 김도연이 지닌 아름다운 도시적 세련미가, '미키'에는 최유정의 만화 캐릭터같은 귀여움이 은연중 배어 있다. 아울러 '키'라는 글자를 반복시켜 경쾌한 리듬감을 살렸다.

넷째, 가장 중요한 기준으로 새로 출범하는 그룹이 지향하는 의미와 목표를 분명히 담아내고자 했다. 서로를 알아보는 열쇠를 가진 8명의 개성 넘치는 소녀(MeKi)와, 그렇게 만나 또 다른 새로운 세상을 여는 열쇠를 가지게 된 소녀들(WeKi)이라는 뜻을 담았다. 또한 '위키미키'의 앞글자를 따면 '위미(WEME)', 즉 '나와 우리'가 된다. 8명의 멤버들이 모여 하나가 된다는 이중적인 의미다.

이 관계자는 "'위키미키'는 발음하는 순간 유니크한 독창성을 느낄 수 있다"며 "미래지향적 이미지를 간직한 '위키미키'에 많은 성원 부탁드린다"고 덧붙였다.

한편, '위키미키'는 최유정과 김도연 외에 지수연, 엘리, 세이, 루아, 리나, 루시 총 8명의 멤버로 구성됐다. 오는 8월 데뷔를 앞두고 있으며 추후 공식 SNS 및 팬카페를 오픈해 팬들과 소통을 이어갈 예정이다. 김형중 기자 telos21@sportschosun.com

'비거리' 최대! 믿고 치는'드라이버' 전세계 최저가! 15자루 한정!
송중기 父母 반응 "송혜교 나이 많지만…"
'리얼' 수지…담배 물고 온몸 문신 '파격'
송중기♥송혜교 '日데이트 현장' 포착
톱스타, 누드 유출 전말 "전 남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