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닷컴 홍민기 기자] 예능계의 전설 '조동아리'가 뭉치니 예능의 황금기가 다시 올 기세다. '해피투게더3'에서 첫 선을 보인 '전설의 조동아리' 코너가 첫 방송부터 빅 재미를 선사하며 대박의 기운을 몰고 왔다.

시청자들의 든든한 사랑을 받고 있는 목요일 밤의 터줏대감 KBS 2TV '해피투게더3'(이하 '해투3') 8일 방송에서는 '전설의 조동아리' 코너가 본격적으로 선을 보이며, 1부 '해투동-최고의 한방 특집'과 2부 '전설의 조동아리-위험한 초대 특집'으로 꾸며졌다. 이 가운데 '전설의 조동아리'는 첫 방송부터 시청자들에게 볼거리, 들을거리, 추억거리 등 즐거움을 가득 선사하며 앞으로의 기대감을 수직 상승시켰다.

이날 방송에서는 '전설의 조동아리'를 본격적으로 첫 선 보이는 만큼 '조동아리'의 역사를 되짚어보는 시간이 마련됐다. 유재석은 "저희가 27년 전 이곳 KBS 별관에서 제 1회 대학개그제 시험을 봤다"며 첫 만남을 회상했다. 이에 김용만은 "당시 누가 봐도 김용만 저 친구는 대상이라고 생각했다. 독보적으로 독주를 했다"며 대상 수상자의 자부심을 드러냈다. 그러나 유재석은 "당시 김용만의 별명이 폭탄 맞은 변우민이었다"며 디스를 날려 웃음을 자아냈다. 또한 유재석은 박수홍을 향해 "당시 응시원서를 배부할 때 박수홍을 처음 봤는데 보자마자 '저 사람은 떨어질 것이다'라고 생각했다"고 털어놨고 형들 잡는 '조동아리 막내'의 독설에 폭소가 이어졌다.

또한 '조동아리'는 서로의 굴욕담을 폭로해 웃음보를 자극했다. 김용만은 "김수용 아버지가 의사신데 어느 날 김수용을 불러서 '너 개그 그만둬야겠다'고 했다. 아버지가 '한달 동안 쭉 지켜봤는데 나보다 니가 방송에 덜 나와'라고 했다더라"고 폭로해 김수용에게 굴욕을 안겼다. 유재석은 지석진을 두고 "KBS 공채 10기인 지석진이 동기들보다 7기와 자주 어울려서 동기들로부터 미움을 받았다. 선배님들한테도 인사 잘 안 한다고 혼났다"고 말했다. 이에 김용만은 "목소리도 건방지지 않냐. 선배들이 딱 싫어하는 스타일이었다"고 덧붙여 폭소를 유발했다. 또한 김용만과 박수홍은 "재석이는 예전에 야한 비디오를 많이 모았다", "야한 비디오 공급책이었다"며 막내 놀리기에 열을 올렸고, 유재석은 "김용만이 미국 유학 가기 전 마지막 날 나한테 줄게 있다며

비장하게 차 트렁크를 열더라. 선물을 준비한 줄 알았는데 웬 테이프 5개를 주더라. 야한 비디오 5개였다"고 받아 쳐 안방극장을 웃음바다로 만들었다.

그런가 하면 '조동아리'는 전설의 예능 프로그램들을 회상해 눈길을 끌었다. 이 가운데 김용만은 "과거 나와 박수홍이 출연했던 '대단한 도전'이라는 프로그램의 당시 조연출이 김태호PD다. 김태호PD가 '대단한 도전'을 쭉 하다가 '무모한 도전'을 만든 것이다. 만약에 김태호PD랑 계속했으면 우리가 유재석 되는 거였다"고 한탄해 웃음을 자아냈다. 뿐만 아니라 김용만은 '첫차를 타는 사람들'이라는 예능을 언급했는데 "그때 누가 봐도 집에 들어가는 사람인데 출근하는 사람인 척 하는 분들이 많았다. 인터뷰에서 '출근하고 있습니다'라고 말하는데 술 냄새가 확 나더라"며 레전드 예능의 깨알 같은 비화를 공개해 배꼽을 잡게 만들었다. 뿐만 아니라 '조동아리'는 '책! 책! 책! 책을 읽읍시다', '브레인 서바이벌', '천하제일 외인구단', '공포의 쿵쿵따', '비교 체험 극과 극', '스타 이런 모습 처음이야', '결혼할까요', '상상원정대', '여걸식스', '스타 골든벨', '비디오 챔피언' 등 전설적인 예능들을 언급해 시청자들을 추억의 향수에 젖게 만들었다.

한편 '위험한 초대'는 본격적으로 물폭탄과 플라잉체어 게임이 시작되기도 전부터 꿀잼을 안겼다. 특히 '위험한 초대'의 꽃이라고 할 수 있는 게스트로는 레전드 미스코리아 김성령이 등장해 이목을 집중시켰다. 본 게임에 앞서 벌칙을 피할 수 있는 MC 1명을 뽑는 '김성령 퀴즈'가 준비됐는데, 이중 김성령이 클럽 마니아였다는 깜짝 놀랄만한 사실이 밝혀지며 관심을 모았다. 또한 이 과정에서 김성령과 조동아리 멤버들이 '산속 클럽 파티'가 펼쳐 안방극장을 들썩이게 만들었고, 이어진 예고편에서는 '위험한 초대'의 백미인 물폭탄과 플라잉체어가 등장해 다음 주 방송에 대한 기대감을 한껏 치솟게 만들었다.

mkmklife@sportschosun.com

미국대표 '골프풀세트', 51%할인,'20세트한정' 파격판매!
에스더, 6살 연하 미남 남편 공개
맥심 6월호 화보 찍은 '동탄 PC방 알바생'
日 "韓 톱아이돌마약 흡입 현장 포착?"
서정희, 강수지에 "김국진과 결혼 말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