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트넘의 손흥민은 13일(한국시각) 새벽 영국 런던 화이트 하트레인서 벌어진 밀월과 2016-2017 잉글랜드 FA컵 8강전서 3골 1도움을 기록하며 팀의 6-0 대승을 이끌었다.

경기 후 손흥민은 구단 공식 '스퍼스TV'와 인터뷰를 통해 "준결승이 열리는 웸블리 스타디움으로 가는 중요한 경기에서 6-0으로 승리했다"며 "해트트릭을 기록하는 건 정말 어려웠지만 하게 돼 기쁘고 승리할 수 있어서 더욱 행복하다"고 소감을 전했다.

이어 손흥민은 해트트릭을 완성한 마지막 골에 대해 "마지막 찬스라고 생각하고 슈팅했지만 터치가 좋지 않았다. 그러나 골키퍼가 실수를 하면서 해트트릭이 완성됐다"며 "나의 날이었던 것 같다"고 웃음 지었다.

손흥민은 전반 41분 시즌 12호골을 기록했다. 이어 후반 9분,발리 슈팅으로 경기 두 번째 골이자 시즌 13골을 터트렸다. 후반 35분 빈센트 얀센의 골의 어시스트를 한 데 이어 종료 직전 시즌 14호골을 기록하며 영국 무대 첫 해트트릭을 완성했다.

이날 영국 통계전문사이트 후스코어드닷컴은 손흥민에게 10점 만점에 10점을 주며 최고의 평가를 내렸다.

한편 손흥민은 올 시즌 FA컵 4경기에 나서 총 6골을 터뜨렸다. 커즌 애쉬턴의 아담 모건과 함께 득점 부분 공동 선두에 올랐다. FA컵은 득점왕이 되더라도 공식적인 상을 주지 않지만, 기록에는 남는다. 역사상 가장 오래된 토너먼트에서 이름을 새길 수 있는 값진 기회다.

이에 대해 네티즌은 "손흥민선수 해트트릭에 어스까지!!!! 진짜멋졌어요(teab****)" "국대에서도 이런 크로스만 올라와준다면 해볼만 할텐데(maga****)" "10점 만점 멋지다 마음 고생 심했을텐데 오늘만큼은 최고였다 진짜(dmen****)" "포체티노는 손흥민 싫어하는거 같음(jkjk****)" "오늘 활약을 계기로 다른 팀 이적 ㄱㄱ! 주전으로 나가면 이변이 없는 이상 한국 출신선수 득점 기록은 그냥 갈아치울 선수인데..(tabl*****)" "평점 10점 이라니ㄷㄷㄷ 반박불가(hand****)" 등의 반응을 보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