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어날 때부터 시력이 나쁜 아기들이 있다. 뒤늦게 이 사실을 알게 된 부모들이 아기에게 안경을 선물해줄 때, 아기가 받은 것은 단순히 ‘유리알 두 개’가 아니다. 처음으로 선명한 엄마의 얼굴을 만난 아기들의 행복한 웃음이 훈훈한 감동을 선사했다.

덴마크에서 태어난 남자아기 에밀은 태어날 때부터 시력이 좋지 않았다. 주변을 흐릿하게 바라볼 수 밖에 없던 에밀에게 엄마가 안경을 씌워주자….

태어날때부터 시력이 좋지 않던 에밀은 안경을 쓰자마자 눈이 휘둥그레진다

에밀은 눈앞에 보이는 세상에 놀란 듯 눈이 휘둥그레진다. 눈동자를 이리저리 굴리며 잠시 혼란스러워하는 모습을 보이는 에밀. 하지만 이내 엄마와 눈이 마주치자 환하게 웃음 짓는다.

하지만 이내 엄마와 눈이 마주치자 환하게 웃음 짓는다

에밀의 감동적인 영상과 함께 2015년 7월에 공개된 한 영상도 다시 관심을 받았다.

미국 오하이오 주에서 태어난 아기 파이퍼도 태어날 때부터 시력이 좋지 않았다. 그런 파이퍼에게 엄마 아빠는 처음으로 안경을 선물한다.

안경을 씌우려고 하자 파이퍼는 물건이 낯설었는지 이리저리 피하며 몸부림친다

안경을 씌우려고 하자 파이퍼는 이리저리 피하며 몸부림친다. 하지만 곧 안경 너머 보이는 세상을 뚫어지게 쳐다보더니 엄마·아빠의 얼굴을 보고는 방긋 웃는다.

곧 엄마·아빠의 얼굴이 보이자 방긋 웃는다

태어나서 처음 또렷한 세상과 마주한 아기들의 감동적인 영상을 본 네티즌들은 ‘나도 모르게 눈시울이 붉어졌다’, ‘앞으로 좋은 일만 있길’ 등의 반응을 보이며 아기들의 앞날을 응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