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국인 선수들이 욕심을 너무 많이 냈다."

2016-2017 프로농구 KCC와 SK의 경기가 15일 오후 서울 잠실학생체육관에서 열렸다. KCC 추승균 감독이 선수들에게 지시를 내리고 있다. 잠실학생체=김경민 기자 kyungmin@sportschosun.com

전주 KCC 이지스가 상승세를 이어가지 못했다. KCC는 15일 서울 잠실학생체육관에서 열린 2016~2017 KCC 프로농구 서울 SK 나이츠와의 4라운드 맞대결에서 70대77로 패했다.

1쿼터에 21-12로 리드를 쥐었던 KCC는 후반 공격이 막히며 역전패를 떠안았다. 3쿼터 10분간 득점이 5점에 그쳤다. 리오 라이온스가 21득점-23리바운드로 올 시즌 한 경기 최다 리바운드 타이 기록까지 세웠으나 수비 실수가 아쉬웠다. 에릭 와이즈도 부진했다.

이날 패배로 KCC는 SK에 0.5경기 차 쫓기게 됐다.

경기 후 KCC 추승균 감독은 "1쿼터에서는 움직임이 다 좋았는데, 외국인 선수들 2명이 너무 욕심을 많이 낸 것 같다"고 아쉬워 했다.

이날 SK는 1쿼터 극초반에 제임스 싱글톤이 부상으로 빠지면서 데리코 화이트 1명만 뛰었다. 추승균 감독은 이 점이 오히려 독으로 작용했다고 강조했다.

추 감독은 "외곽에서 움직이는 포인트를 짚어줬는데 제대로 터지지 않았다. 그래서 수세에 몰린 것 같다. 외국인 선수들이 욕심을 너무 많이 냈다. 한 타임만 빠르게 패스했으면 점수가 많이 났을텐데, 상대 더블팀 수비를 도와주는 꼴이 됐다"고 지적했다.

주전 선수들의 체력적인 부담은 "크지 않을 것"이라고 답했다. 추승균 감독은 "오늘 송교창, 이현민은 조금 힘들었을 수 있다. 라이온스도 약간 힘들었을텐데, 와이즈가 몇 경기째 안좋다. 공격 욕심을 많이 내는 것 같다. 나머지 선수들은 큰 부담 없으리라 생각한다"고 덧붙였다.

잠실학생=나유리기자 youll@sportschosun.com

'향수샤워젤' 8,900원 72%할인 '3일간만' 악마의 유혹~
 ▲ 프로야구 선수 성폭행 혐의로 경찰 조사
 ▲ 김건모 "결혼 안하는 이유? 고부 갈등…"
 ▲ 불륜 경찰관 "내연녀 출산, 내 애 아냐"
 ▲ 마동석♥예정화 "클럽서 결혼식하고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