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찰 증거자료.

불법 스포츠 도박사이트 운영에 가담한 노래경연대회 출신 연예인이 경찰에 붙잡혔다.

서울 금천경찰서는 판돈 100억원 규모의 불법 스포츠 도박 사이트를 만들어 운영한 혐의(국민체육진흥법 위반 등)로 총책 김모(42)씨 등 3명을 구속하고 박모(39)씨 등 7명을 불구속 입건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들은 2013년 4월부터 올해 9월까지 필리핀에 서버를 두고 사설 스포츠 도박사이트를 운영한 혐의를 받고 있다.

구속된 일당 중에는 수년 전 한 노래경연 프로그램에 나와 인지도를 쌓은 가수 정모(31)씨도 포함돼 있다고 경찰은 전했다. 정씨는 드라마 OST 등에 활발히 참여한 실력파 가수로 알려져 있다.

정씨는 과거 도박 경험이 많아 총책과 알고 지내왔으며, 이런 인연으로 올해 8월부터 9월까지 홍보팀 직원 5명을 두고 이 사이트를 인터넷상에서 홍보하는 ‘총판’ 역할을 맡은 것으로 알려졌다.

정씨가 한 달 동안 유치한 회원만 200여 명에 달했고 이 실적으로 정씨는 2000여만 원을 벌었다. 다만 정씨가 유치한 회원 중 다른 연예인은 확인되지 않는다고 경찰은 설명했다.

정씨는 경찰 조사에서 범행 동기에 대해 “연예인인데 생활이 어렵다. 품위유지비가 필요했다”는 취지로 진술했다.

한편 지난 7월 판돈 3조원대 도박사이트를 운영한 형이 구속되자, 이 사이트 회원 명단을 형에게서 넘겨받아 지난달 다시 개설한 후 일주일 동안 판돈 150억원대 도박사이트를 운영한 동생 이모(26)씨도 구속됐다.

경찰은 이들 도박 사건과 관련된 혐의자가 더 있다고 보고 수사를 확대하는 한편, 이들이 은닉한 불법 수익금을 추적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