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지용 총장

'대학 특성화'의 핵심은 우수한 교육과 현장실습 등으로 사회가 요구하는 인재를 양성하는 것이다. 이를 위해 경복대학교는 다양한 기업·단체·협회 등과 취업보장형 산학협력을 맺고, 이들의 요구사항을 교육과정에 반영하는 등 특성화교육 전략을 추진하고 있다. 또한 특성화 전문대학 육성사업을 통해 전체 학과를 '100% 취업보장형 학과'로 개편하며 최고의 교육환경에서 사회가 요구하는 전문 인재(Specialist)를 양성하고 있다.

국가직무능력표준(NCS) 기반 및 현장중심 교육과정 운영의 선도적 역할을 해온 경복대는 30개 전 학과의 교육과정을 NCS 및 현장 중심 교육과정으로 개편했다. 지역거점 NCS 교육 및 평가, 인증업무를 수행하게 될 NCS인증센터(2015년 개소)를 통해 재학생, 졸업생, 지역사회 및 산업체 재직근로자를 대상으로 직무능력 평가 및 인증을 실시하며, 중·고고생의 진로체험 및 자유학기제 운영의 거점센터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경복대는 특성화 전문대학 육성사업 1차년도 연차평가에서 최우수등급인 '매우 우수' 등급을 받는 쾌거를 거뒀다. 이번 평가 결과에 만족하지 않고 앞으로 특성화 전문대학의 '롤모델'이 될 수 있는 대학으로 나아가며, 창조경제 핵심 전문인력 양성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