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이 3일 수도 베이징(北京)에서 '중국인민의 항일전쟁 승리 및 세계 반(反)파시스트 전쟁 승리 70주년' 기념식과 사상 최대 규모의 군사퍼레이드(열병식)를 개최한다. 항일전쟁 승리의 의미를 되새기는 동시에 첨단 무기를 통해 군사력을 과시하면서 주요 2개국(G2)으로 올라선 중국의 '글로벌 파워'를 과시할 것으로 예상된다.
중국이 '중국인민의 항일전쟁 승리 및 세계 반(反)파시스트 전쟁 승리 70주년' 기념식과 사상 최대 규모의 군사퍼레이드(열병식)를 개최하는 가운데 중국 톈안문 게이트에서 깃발을 든 경찰들이 퍼레이드를 준비하고 있다.
중국이 '중국인민의 항일전쟁 승리 및 세계 반(反)파시스트 전쟁 승리 70주년' 기념식과 사상 최대 규모의 군사퍼레이드(열병식)를 개최하는 가운데 중국 톈안문 게이트에서 중국인민해방군이 퍼레이드를 선보이고 있다.
중국이 '중국인민의 항일전쟁 승리 및 세계 반(反)파시스트 전쟁 승리 70주년' 기념식과 사상 최대 규모의 군사퍼레이드(열병식)를 개최하는 가운데 군대가 퍼레이드 준비를 하고 있다.
중국이 '중국인민의 항일전쟁 승리 및 세계 반(反)파시스트 전쟁 승리 70주년' 기념식과 사상 최대 규모의 군사퍼레이드(열병식)를 개최하는 가운데 중국 군악대가 열병식을 준비하고 있다.
중국이 '중국인민의 항일전쟁 승리 및 세계 반(反)파시스트 전쟁 승리 70주년' 기념식과 사상 최대 규모의 군사퍼레이드(열병식)를 개최하는 가운데 중국 군대가 퍼레이드를 선보이고 있다.
중국이 '중국인민의 항일전쟁 승리 및 세계 반(反)파시스트 전쟁 승리 70주년' 기념식과 사상 최대 규모의 군사퍼레이드(열병식)를 개최하는 가운데 행사에 초대받은 퇴역군인이 수여받은 메달들을 부착한 채 참석하고 있다.
중국이 수도 베이징에서 '중국인민의 항일전쟁 승리 및 세계 반(反)파시스트 전쟁 승리 70주년' 기념식과 사상 최대 규모의 군사퍼레이드(열병식)를 개최했다.
중국이 수도 베이징에서 '중국인민의 항일전쟁 승리 및 세계 반(反)파시스트 전쟁 승리 70주년' 기념식과 사상 최대 규모의 군사퍼레이드(열병식)를 개최한 가운데 식전행사로 기념포를 발사할 준비를 하고 있다.
중국이 수도 베이징에서 '중국인민의 항일전쟁 승리 및 세계 반(反)파시스트 전쟁 승리 70주년' 기념식과 사상 최대 규모의 군사퍼레이드(열병식)를 개최한 가운데 중국 공군이 유색연막을 뿌리며 에어쇼를 선보이고 있다.
중국이 수도 베이징에서 '중국인민의 항일전쟁 승리 및 세계 반(反)파시스트 전쟁 승리 70주년' 기념식과 사상 최대 규모의 군사퍼레이드(열병식)를 개최한 가운데 중국 군악대가 연주 준비를 하고 있다.
중국이 수도 베이징에서 '중국인민의 항일전쟁 승리 및 세계 반(反)파시스트 전쟁 승리 70주년' 기념식과 사상 최대 규모의 군사퍼레이드(열병식)를 개최한 가운데 열병식을 관람하러 온 사람들이 행사를 기다리고 있다.
중국이 수도 베이징에서 '중국인민의 항일전쟁 승리 및 세계 반(反)파시스트 전쟁 승리 70주년' 기념식과 사상 최대 규모의 군사퍼레이드(열병식)를 개최한 가운데 군용차들이 열병식 퍼레이드를 선보이고 있다.
중국이 수도 베이징에서 '중국인민의 항일전쟁 승리 및 세계 반(反)파시스트 전쟁 승리 70주년' 기념식과 사상 최대 규모의 군사퍼레이드(열병식)를 개최한 가운데 중국 해병대 수륙양용 공격 차량이 모여있다.
중국이 수도 베이징에서 '중국인민의 항일전쟁 승리 및 세계 반(反)파시스트 전쟁 승리 70주년' 기념식과 사상 최대 규모의 군사퍼레이드(열병식)를 개최한 가운데 중국 군용 차량이 '테로닥틸'을 싣고 톈안문을 지나고 있다.
중국이 수도 베이징에서 '중국인민의 항일전쟁 승리 및 세계 반(反)파시스트 전쟁 승리 70주년' 기념식과 사상 최대 규모의 군사퍼레이드(열병식)를 개최한 가운데 중국 군용 차량이 대륙간탄도미사일 '둥펑(東風·DF)-31A'을 싣고 톈안문을 지나고 있다.
중국이 수도 베이징에서 '중국인민의 항일전쟁 승리 및 세계 반(反)파시스트 전쟁 승리 70주년' 기념식과 사상 최대 규모의 군사퍼레이드(열병식)를 개최한 가운데 중국 군용 차량들이 베이징 거리에서 퍼레이드를 선보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