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억 기부 아이유

가수 겸 탤런트 아이유가 저소득가정 아이들을 위해 1억원을 기부했다.

아이유는 4일 초록우산어린이재단에 자신의 이름으로 1억원을 기부했다.

아이유가 지원한 기금은 초록우산어린이재단을 통해 한부모 및 조손가정 등 경제적 어려움으로 어렵게 생활하고 있는 국내 소외계층 아동을 위해 사용될 예정이다.

4일 후원금을 전달하며 아이유는 "보통의 가정 아이들은 어린이날을 맞아 부모님과 행복한 가족여행을 다니거나 평소 갖고 싶었던 선물을 받으며 행복한 시간을 보내는 데 비해, 그럴 수 없는 형편에 처한 아이들이 있다고 들었다"면서 "그 아이들을 위해 무엇이라도 하고 싶었다"라고 기부 동기를 밝혔다.

뿐만 아니라 아이유는 최근 한 중학생을 위해 사인이 들어간 기타를 선물했다.

최근 소원을 들어주는 앱 '수르수르만수르' 공식 페이스북에는 아이유가 선물한 기타가 공개돼 화제를 모으고 있다.

한 남학생은 "기타를 띵가띵가 연주해고픈 문제의 중2 학생입니다. 정말 기타를 손가락 부러지도록 배우고 싶습니다. 피아노를 주로 했지만 새로운 악기인 기타를 너무나 연주해보고 싶어요"라며 "저의 목표는 많은 악기를 다뤄보는 겁니다. 그 중에 하나가 기타입니다"라고 말했다.

이어 "부모님에게 허락을 구했지만 계속 안된다고 하시네요. 기타 잘 가르쳐줄 선생님들 계시거든요 이제 기타만 있으면 되는데"라고 소원을 빌었다.

이후 "너의 소원을 위해 누군가가 선물을 보내왔어"라는 글과 함께 기타 사진이 공개됐다. 친필 사인이 담긴 이 기타는 아이유가 보내온 선물로 밝혀져 눈길을 끌었다.

한편 아이유는 오는 15일 첫 방송되는 KBS2 '프로듀사'에서 톱가수 신디 역으로 출연한다.

1억 기부 아이유 1억 기부 아이유 1억 기부 아이유 1억 기부 아이유

 ▲ 김성주 "女방송인이 축의금 대신 칼 선물"
 ▲ 전병욱 목사, 女교인에 '구강성교 강요'
 ▲ 서유리, '벌어진 옷 사이로' 생방송 노출
 ▲ 간호사 앞에서 바지 내리고 음란행위…구속
 ▲ 男-女군인의 부적절한 관계 '논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