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영선 새정치민주연합 국민공감혁신위원장 겸 원내대표가 17일 자신의 거취 문제에 대한 입장을 표명할 것으로 전해졌다.
 
새정치연합 원내대표단은 지난 16일 내부 의견 수렴을 거쳐 당 비대위원장 후보를 의원총회에서 추천하고, 원내대표는 세월호특별법 합의에 최선의 노력을 다한 뒤 결과와 상관없이 사퇴한다는 방침을 박 위원장에게 전달했다.
 
원내대표단이 제시한 이 같은 방안에 대해 당내 의원 100여명 중 상당수가 동의하는 것으로 나타나면서 박 위원장이 탈당설을 잠재우고 세월호특별법 협상 테이블에 복귀할지 관심이 쏠리고 있다.
 
새정치연합 원내대표단이 박 위원장과 의견 교환을 한 것을 두고 사실상 탈당 의사를 철회한 것 아니냐는 해석도 나온다. 김영록 원내수석부대표는 지난 16일 기자들과 만나 "(박 위원장이) 빨리 (국회에) 나와서 (당 문제와 세월호특별법을) 수습하라는 것이 의원들의 뜻이기 때문에 내일(17일) 나와서 업무에 복귀하시라고 건의를 드릴 생각"이라고 말했다.
 
김 원내수석부대표는 이어 "(원내지도부가 제안한 두 가지 방안이 실현되면) 원내대표로서 명예도 살리고 당의 안정을 기하며 질서 있게 수습할 수 있는 길이 확보된다면 (탈당을 하지 않을 것)"이라고 덧붙였다.